롯데손해보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대상 '고보장 시간제 보험' 출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10:21:58
  • -
  • +
  • 인쇄
주행 시간만큼만 부담... 대물 최대 1억원·자손 최대 5천만원 보장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쿠팡이츠서비스’와 함께 배달파트너를 위한 고보장 시간제 보험인 ‘let:click 배달플랫폼 자동차보험’(고보장 시간제 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과 쿠팡이츠서비스’ 다년간 배달파트너 보험 상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반복되는 사고 유형과 보장 사각지대를 분석해, 보장 항목을 강화한 고보장 시간제 보험 서비스를 공동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한 고보장 시간제 보험은 대물 보장을 기존 2000만원에서 5배 수준인 최대 1억원까지 확대해, 대물 평균 2000만원 수준에 그치는 타사 상품 대비 보장 한도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자기신체사고(자손) 보장 한도를 5000만원까지 보장하는 항목을 새롭게 도입해 배달파트너의 치료비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보험료가 고정되는 기존 정액형 보험 방식과 달리, 실제 배달 주행 시간에 따라 보험료가 자동으로 산정되는 시간제 보험 방식을 적용했다. 짧은 시간만 배달하는 청년층·아르바이트 배달파트너 등도 시간당 약 800원의 합리적인 보험료로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고보장 시간제 보험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폭넓은 보장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이륜차 고보장 시간제 보험은 실질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보장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쿠팡이츠서비스는 앞으로도 배달파트너 보호를 최우선으로, 제도 개선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참여자 76% 체중 감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체험 매장 웰카페&라운지에서 제공되는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기반으로 한다. 세라체크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체성분·혈압·스트레스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는 4주간 주 1회 이

2

'독박투어',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작품상 수상 쾌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가 ‘2025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는 11일 열린 '2025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PP 문화예술부문‘ 작품상을 타는 영광을 누렸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

3

티웨이항공, ‘인천-바르셀로나’ 취항 1주년 맞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유럽 장거리 노선인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의 취항 1주년을 맞이했다고 12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9월 11일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을 취항하고 지난 1년간 약 400편을 운항하며 약 8만 명 의 탑승객을 수송했다. 탑승객은 20~30대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유럽 여행과 비즈니스 목적을 중심으로 한 젊은 층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