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지난해 영업이익 1조5820억원…전년 대비 41% 증가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2-26 16:34:01
  • -
  • +
  • 인쇄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한화는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조5820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은 50조9265억원으로 전년 대비 1% 증가했고, 순이익은 7405억원으로 220% 늘었다.
 

 

▲ 한화그룹 사옥 전경 [사진=한화그룹 제공]

작년 4분기만 보면 영업이익은 148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9% 늘었다. 이 기간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13조7880억원과 2053억원을 기록했다.

한화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경기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에서도 금융, 유화, 방산분야 주요 자회사들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한화솔루션은 석유화학 제품의 안정적인 이익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성장세로 지난해 594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대비 29.41% 증가했다.

한화생명보험은 투자수익 증가 및 손해율 개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산 자회사 호조 및 민수사업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각각 개선된 실적을 보였다.

한화는 올해 정부의 친환경 정책 강화에 따른 태양광, 수소, 이차전지 등 그린뉴딜 관련 사업 성장과 국방예산 증액 및 해외 수출 증가로 인한 방산분야 호조로 견조한 실적과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화 관계자는 “올 한해 4차산업 및 그린뉴딜 분야 신사업 투자 확대와 인공위성,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계열사의 우주항공 사업 본격화를 통해 중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박투어4' 김대희, 장모님 앞에서 180도 달라진 김준호 보고 '깜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장모님 앞에서 180도 달라진 ‘새신랑’ 김준호의 천지개벽(?)급 모먼트에 ‘깜놀’한다. 24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4회에서는 국내 여행으로 ‘처갓집 투어’를 확정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가장 먼저 김준호의 장모님 집을 찾아가는

2

'야구여왕' 아야카, 'MVP 2회' 김온아 견제 발언에 현장 초토화! 김온아 "나 안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아야카가 ‘MVP’를 두 번이나 차지한 김온아를 견제(?)하는 발언을 해 라커룸을 폭소로 물들인다. 27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10회에서는 통산 성적 3승 2패를 기록 중인 블랙퀸즈가 부산&영남권의 강호 올인과 맞붙어 쫄깃한 6차전을 벌이는 현장이 공개된다. 경

3

남성 건강의 사각지대 ‘전립선 질환’…배뇨·성기능 이상 동반 주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립선 질환이 남성 건강의 주요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 위치한 남성 고유의 생식기관으로, 크기는 작지만 배뇨 기능과 성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전립선에 이상이 생길 경우 하부 요로 증상과 함께 성기능 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전립선은 요도가 통과하고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는 역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