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美 '파워젠 인터내셔널 2023'서 기술력 홍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2 16:39:0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두산에너빌리티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발전 전시회 '파워젠 인터내셔널(PGI) 2023'에서 원자력과 가스터빈 관련 기술력 홍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PGI는 이달 21∼2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 김정관 두산에너빌리티 마케팅부문장(왼쪽)과 뉴스케일파워 CTO 호세 레예스(José N. Reyes) 박사 [사진=두산에너빌리티 제공]


올해 행사에서는 뉴스케일파워의 CTO가 기조연설을 맡고, 8개의 원자력 관련 콘퍼런스도 진행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전시회 첫날인 21일 국내외 고객과 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두산 탈탄소 콘퍼런스'를 열어 가스터빈, SMR 등에 대한 자사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 같은 날 두산에너빌리티 마케팅부문장인 김정관 부사장은 뉴스케일파워 공동설립자이자 CTO인 호세 레예스 박사를 만나 전 세계 SMR 시장 동향과 뉴스케일의 SMR 기술 및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부사장은 "앞으로도 두산에너빌리티의 다양한 발전 기술과 사업 수행 역량을 적극 알려 향후 수주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