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범죄 피해자·가족 3000만원 후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08 18:06:39
  • -
  • +
  • 인쇄
'KDB 따뜻한 동행' 마흔세번째 나눔 실천
43차례에 걸쳐 총 6억3000만원 후원금 전달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8일 'KDB 따뜻한 동행' 43호 후원 대상으로 경찰청에서 추천한 범죄피해자 중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 및 가족 3명에게 10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산업은행과 경찰청이 2017년 2월 업무협약을 맺고, 범죄피해자의 사회 복귀 및 피해 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찰청에서 추천한 피해자 및 가족을 선정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경찰청이 추천한 전국에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범죄 피해자에 대해 산업은행이 내부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 후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 사업을 통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음주운전을 막다가 부상을 당해 중환자실에 입원했던 피해자와 본인을 희생해 묻지마 흉기 난동 사고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한 피해자, 가정폭력으로 알콜중독 및 희귀병에 걸렸지만 자녀 양육의 책임감으로 병을 극복해 가고 있는 피해자 등 안타까운 사연의 대상자들에게 후유증 및 병원 치료비와 정상 가정생활 및 사회생활 복귀를 지원한다.

이날 서울 방배경찰서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박선경 산업은행 경영관리부문장과 김상문 방배경찰서장이 참석하여, 사고 후유증으로 직장에서 퇴사하고 기초생활수급자가 된 피해자를 위로하였으며, 양 기관이 범죄피해자들의 자활·자립을 위해 더욱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산업은행은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 이번 지원까지 모두 43차례에 걸쳐 총 6억3000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셀렉토커피, 커피 취향 완성하는 디저트 신메뉴 ‘두바이 모찌’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취향 따라 선택하는 커피’를 브랜드 철학으로 삼아온 ‘셀렉토커피’가 커피 경험을 확장하는 신메뉴 ‘두바이 모찌’를 선보였다. 셀렉토커피는 SNS와 오프라인 디저트 시장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두바이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두바이 모찌’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메뉴 ‘두바이 모찌’는 단순한

2

넥써쓰, AI 에이전트 ‘아라’ 몰트북 연동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 에이전트 중심 커뮤니티 ‘몰트북(Moltbook)’이 새로운 실험 무대로 부상하고 있다.이 같은 변화에 맞춰 넥써쓰가 AI 에이전트와 게임, 블록체인을 결합한 시도를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4일 장현국 대표는 X를 통해 AI 에이전트가 직접 경쟁하는 게임 환경을 구현하고, 이를 스트리밍으로 연결하는 일련의 과정을 공개했다. 장

3

경희대, 의학 계열 융합 심포지엄 ‘매그놀리아 헬스 넥서스’ 개최… 의·치·한·약·간호 통합 연구 시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학교가 의학 계열 전 분야를 아우르는 대규모 융합 심포지엄을 통해 통합 연구 체계 구축에 나선다.경희대는 오는 2월 6일(금)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제1회 의학 계열 융합 심포지엄 ‘매그놀리아 헬스 넥서스(Magnolia Health Nexu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학·치의학·한의학·약학·간호학·동서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