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홈코노미 특수 호조…매출 전년동기 대비 46%↑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8 18:24:50
  • -
  • +
  • 인쇄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OTT서비스 유행 영향
OLED TV 패널, 성수기 수준의 호조

코로나19 대유행의 장기화로 홈코노미족이 늘며 IT제품과 TV 중심의 대형패널 호조가 이어졌다.

LG디스플레이는 28일 올해 1분기 경영실적 매출 6조8828억원, 영업이익 52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당기순이익은 2658억원이었다.

전분기와 대비해 매출은 8%, 영업이익은 24% 하락했으나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 [LG디스플레이 제공]

 

제품별 매출에서 IT제품용 패널의 비중이 전체 40%를 차지해 가장 높은 실적을 거뒀다. 뒤를 이어 TV 패널이 31%였고 모바일용 패널은 29%를 기록했다.

최고 실적을 올린 IT패널은 주로 노트북, PC, 태블릿PC 등에 탑재된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재택근무 인구가 늘어나고 OTT서비스가 각광 받으며 이들 IT 제품군 수요가 늘어났다.

TV패널에서는 특히 OLED TV 부문이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도 성수기인 4분기 수준의 출하량을 보여 판매 호조를 이어갔다.
 

▲ [LG디스플레이 제공]

 

모바일 패널 부문에서는 수율, 품질 등 강화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신제품 양산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해 턴어라운드 기반을 갖추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전무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OLED의 본질적이고 차별화된 가치가 고객과 최종 소비자에게 보다 확실히 인식되고 있다”며 “코로나 백신 보급 이후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살펴보며 기회요인에 기민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