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회장, 佛 파리서 항공업계 기후변화 대응 주제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9 23:32:51
  • -
  • +
  • 인쇄

대한항공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7일(현지 시간) 오전 프랑스 파리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한불클럽-불한클럽' 회의에서 글로벌 항공업계의 핵심과제인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한 주제를 발표하고 토론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한불클럽-불한클럽은 지난 2016년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회의체로, 매년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기업인과 지성인이 만나 현 시대의 주요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행사다.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대한항공 제공]


이날 조 회장은 에너지·원자력 세션에 참여해 대한항공의 사례를 들어 항공업계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소개했다.

조 회장은 항공업계의 탄소배출량이 전 세계 배출량 중 2.5% 수준에 불과하지만 높은 고도에서 배출돼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글로벌 항공업계가 지난해 10월 IATA 총회에서 '2050 탄소중립' 공동 목표에 합의했다고 언급했다.

또 ▲개별 운항편의 연료 효율성 향상 ▲기내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오염 감축 ▲탄소중립 항공유 구매 등 탄소 상쇄 ▲지속가능 항공유 개발·활용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 등 대한항공의 탄소배출 저감 노력을 설명하며 향후 기후위기에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