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글로벌 친환경 운영체계 구축…전 계열 호텔 ‘그린키’ 인증 추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08:06: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신라가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과 손잡고 그룹 차원의 친환경 경영 강화에 나선다. 

 

호텔신라는 최근 국제 환경교육기관인 환경교육재단(FEE·Foundation for Environmental Education)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운영 중인 3대 호텔 브랜드 ‘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신라스테이’ 전반에 국제 기준의 친환경 운영 체계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 호텔신라, 글로벌 친환경 운영체계 구축

이번 협약에 따라 호텔신라는 △에너지 절감 △재활용 확대 △친환경 제품 사용 등 1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관리 기준을 수립하고, 글로벌 기준에 따른 현장 점검과 정기 평가를 시행한다. 또 임직원 대상 지속가능경영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사적 친환경 운영 시스템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올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이 먼저 ‘그린키(Green Key)’ 인증을 받을 예정이며, 향후 국내외 20개 호텔로 인증을 확대한다. 신규 개점 예정 호텔은 설계 단계부터 친환경 운영 기준을 반영해 지속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호텔신라는 환경교육재단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의 ESG 리더십과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81년 설립된 환경교육재단은 전 세계 80여 개국과 협력해 환경·지속가능 개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제 인증기관이다.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와 공동 운영하는 ‘그린키’ 인증은 친환경·지속가능 숙박 시설에 부여되는 글로벌 인증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 '지질 나노 전달체'로 NET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지난 10일 산업통상부가 주최한 ‘2025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지질 나노 전달체' 기술로 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 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됐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 기술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2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정식 출시…"안심 구매 환경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지난 10일 신뢰 기반의 판매 환경에서 이용자가 안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컬렉션’은 브랜드스토어 상품 구매시 잃어버리기 쉬운 종이 보증서를 대신해 디지털 형태의 보증서를 발급해 네이버앱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보증기간 중 A/S 접수 등이 가능한 서

3

다날, 美 와이스에셋 자사주 블록딜 성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미국 보스턴 기반 자산운용사 ‘와이스 에셋 매니지먼트(Weiss Asset Management, 이하 와이스에셋)와 자사주 블록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와이스에셋은 다날 2대 주주 겸 기관 투자자로 참여하며 장기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