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2025 마스터셰프 요리대회’ 성료…비프웰링턴으로 영예의 우승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08:15: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21일 하이원리조트 컨벤션타워에서 ‘2025 하이원 마스터셰프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원랜드의 글로벌 복합리조트 도약 전략인 ‘K-HIT 프로젝트 1.0’의 일환으로, 지역 식재료 기반의 대표 먹거리 개발과 사내 조리 인재 육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 하이원리조트, ‘2025 마스터셰프 요리대회’ 성료

본선에는 사내 공모 및 영업장 추천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셰프가 참가했다. 정선 사과, 곤드레, 오골계, 바닷가재, 소고기 안심 등으로 구성된 ‘미스터리 박스’가 제공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70분 내 VIP 코스용 메인 요리를 완성하는 미션을 수행했다.

심사는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 임우혁 노동조합위원장, 안광복 상임감사위원 등 내부 심사위원단이 맡았다. 지역 식재료 활용도, 맛, 담음새, 창의성, 위생 및 현장 운영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삼척 머루와인 소스와 정선 눈개승마를 활용한 비프웰링턴을 선보인 이종규 셰프 등 3명의 직원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나진선 하이원리조트 조리팀장은 “이번 대회를 사내 조리 인재 발굴·육성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우수 레시피와 심사 데이터를 F&B 운영에 적극 반영해 식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제한된 조건에서도 높은 수준의 요리를 구현한 직원들의 역량은 하이원리조트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국제 무대 진출을 포함한 다양한 성장 기회를 지속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원 마스터셰프 요리대회’ 수상자에게는 세계조리사회연맹(WACS) 공인 국제대회인 2026년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 참가 도전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 '지질 나노 전달체'로 NET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지난 10일 산업통상부가 주최한 ‘2025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지질 나노 전달체' 기술로 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 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됐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 기술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2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정식 출시…"안심 구매 환경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지난 10일 신뢰 기반의 판매 환경에서 이용자가 안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컬렉션’은 브랜드스토어 상품 구매시 잃어버리기 쉬운 종이 보증서를 대신해 디지털 형태의 보증서를 발급해 네이버앱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보증기간 중 A/S 접수 등이 가능한 서

3

다날, 美 와이스에셋 자사주 블록딜 성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미국 보스턴 기반 자산운용사 ‘와이스 에셋 매니지먼트(Weiss Asset Management, 이하 와이스에셋)와 자사주 블록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와이스에셋은 다날 2대 주주 겸 기관 투자자로 참여하며 장기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