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평창 감자로 만든 신제품 빵 출시…로코노미 공략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08:20: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세계푸드가 강원도 평창산 감자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하며 지역 특산물 기반 제품군 강화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24일 전국 이마트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평창 감자를 활용한 식사빵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 신세계푸드, 평창 감자로 만든 신제품 빵 출시

이번에 출시된 ‘평창 감자 치즈빵(4입)’은 버터 식빵에 평창 감자로 만든 매시드 포테이토와 베이컨, 치즈를 넣어 고소한 풍미와 포만감을 높인 간식형 베이커리다. ‘평창 감자 치아바타(5입)’는 감자를 더한 반죽에 감자 알갱이를 넣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강화한 식사빵 제품이다. 가격은 각각 7,980원, 6,98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이 소비자 관심을 모으는 ‘로코노미(Loconomy)’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농산물 기반의 메뉴와 베이커리 개발을 확대해 지역 상생과 농가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남해 마늘, 무안 양파, 경산 대추 등 전국 각지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를 이어오며 국내 농·임산물 홍보와 유통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알리페이플러스 초청 중국·홍콩 기자단과 FIT 전략 공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인바운드 시장 회복 흐름에 맞춰 중국 FIT(개별관광객)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9일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함께 중국·홍콩 주요 매체 기자단을 본사로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국 FIT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및 운영 전략과 향후 협업 방향을 공유했다

2

신세계인터 자아,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8월 신규 론칭한 여성복 자아(JAAH)가 이달 10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우스오브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정체성을 반영한 미식, 쇼핑 플랫폼으로 이번에 오픈한 청담점은 콘텐츠·경험 소비를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자아는 청담점 1층에 44㎡ 규모로 약 3개월

3

IBK기업銀,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핀테크랩과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7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이다.기업은행은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