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 참가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09:15:24
  • -
  • +
  • 인쇄
AI 학습 혁신 솔루션 선보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오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Smart Life Week 2025)’에 참가해, AI 기반 학습 혁신 솔루션으로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과 ‘스쿨런’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 아이스크림에듀 부스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스마트라이프위크는 전 세계 200여 개 도시와 300여 개 기업, 6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AI 융합 전시회다.

IBM, 알리바바 등 글로벌 기업과 MIT, 캠브리지 등 주요 연구기관이 함께 참여해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국제 행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서울시가 지향하는 ‘스마트 선도 도시’의 교육 분야 비전을 대표하는 업체로서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AI 튜터와 함께하는 미래의 교실’ 존에서 가정과 학교를 재현한 쇼룸을 운영하며, 두 영역에서 구현 가능한 AI 학습 생태계를 선보였다.

가정 영역에서는 초중등 전 과목 학습 플랫폼 ‘홈런’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 집에서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는 학습 콘텐츠와 AI 학습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학습과 자기주도학습을 소개하고 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학교 교실 현장에 특화된 100% 교과 연계 학습 플랫폼으로 선보인 ‘스쿨런’은 웹을 통해 학교 수업에 꼭 필요한 교과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교실 수업과 연계한 예복습, 평가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은 수준에 맞는 맞춤 진도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고, 교사는 학습 데이터 기반의 피드백을 전달하고 수업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두 가지 솔루션은 교육격차 해소 및 지속 가능한 교육 모델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울시 스마트 교육 정책과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사업실 이사는 “아이스크림에듀는 가정과 학교를 아우르는 학습 서비스를 통해 학생에게는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교사에게는 수업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공공제휴사업실이 추진하는 4E(Everybody, Everywhere, Endless Edu-Tech) 비전은 교육격차 없는 지속 가능한 학습 환경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서울시가 추구하는 스마트 교육 비전과 궤를 같이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사업본부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 지원 정책인 ‘서울런’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며 학생들의 학습 기회를 넓히고 교육격차 해소에 힘써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