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여름을 맞아 카페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진행한 이색 알바 모집 공고를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디야커피와 협업을 통해 '수박 씨 바를 알바몬', '씨 바른 수박 미식 연구원'을 모집하는 페이크 공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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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잡코리아> |
이벤트는 지난 17일 오픈 직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3일 만에 지원자가 3만 명이나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 프로모션은 실제 채용이 아닌, '수박주스' 키워드를 활용한 가상의 체험 이벤트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이색 알바 체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일급 100만원, 이디야커피 수박주스 모바일 교환권 등 보상을 지급받는다.
MZ세대 사이 가장 핫한 여름철 인기 음료를 활용한 참신한 공고 콘셉트와 언어유희, 파격적인 보상 등이 이번 이벤트 흥행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또 페이크 공고임에도 선발될 경우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수박을 실제 지급한다는 점, 채용 플랫폼 특성을 반영한 '우대사항' 등의 디테일이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이벤트 공고가 온라인상 하나의 '밈(meme)'이 돼 이용자들의 자발적 바이럴 콘텐츠로 이어졌다. 트렌드 이슈를 다루는 주요 매거진 채널에서 앞다퉈 공고를 소개하자 모델, 인플루언서들이 댓글로 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밖에 "그동안 회사에서 뭘 바르고 싶은지 몰랐는데 알게 됐다", "뽑아주신다면 이 한 몸 열씨미 바르겠다", "저 알바 KPI가 뭘까? 시간당 나온 씨 갯수일까" 등 재밌는 반응이 쏟아졌다.
덕분에 역대 잡코리아x알바몬의 이색 공고 이벤트 중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오픈 이틀 만에 2만명, 사흘 만에 3만명이 접수했다. 25일까지 약 5만명이 지원해 일급 100만원을 지급받는 알바(총 3명) 기준으로는 1만: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오는 7월 2일까지 알바를 모집하는 만큼 경쟁은 더 심화될 전망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그동안 여러 차례 채용 플랫폼 특성을 활용한 이색 공고 마케팅으로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진행한 일급 100만원 시구시타자 모집 당시 2만2000명 넘게 지원했다.
올 여름에도 알바 성수기 시즌을 맞아 수박주스 콘셉트 알바를 시작으로 ▲1인 가전(장마철) ▲치킨 프랜차이즈(복날) 등 시즌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공고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여름 잡코리아 통합브랜딩팀 팀장은 "올여름 가장 핫한 수박주스 브랜드 이디야커피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가상 공고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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