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첫 방산 수출보증금융 지원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1:01:1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방위산업공제조합의 수출보증을 활용해 최초로 방산업체에 수출보증금융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 사옥. [사진= KB국민은행]

 

수출보증금융은 방위산업공제조합이 은행을 보증채권자로 지정한 수출보증서를 발급하는 형태다. 

 

방위산업공제조합은 KB국민은행을 보증 채권자로 한 수출보증서를 최초로 발급했고, 방산업체가 비교적 저렴한 보증료로 해외 수출보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KB국민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작년에 업무협약을 체결해 ▲해외 사업과 관련된 보증업무 지원 ▲국내·외 공급망에서 상생 결제 서비스 제공 ▲임직원을 위한 금융우대 제공 등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방산업체의 수출보증서 발급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수출 이전인 제조 단계에 필요한 금융 지원 솔루션도 추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투협, 조직개편 단행…자본시장 장기 성장전략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코스피 5000 시대를 맞아 K자본시장의 장기 성장전략을 마련하고 입법전략 등 대외협력 지원기능과 회원사 소통·지원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오는 2월 9일부터 시행된다. 먼저 현재 6본부·교육원, 24부, 15팀을 7본부·교육원, 25부, 10팀으로 개선한다.

2

샌드박스네트워크, 새해부터 ‘1,000장 연탄 배달’ 온기…크리에이터 41팀 3,900만 원 기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차병곤, 이하 샌드박스)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소외계층 및 유기동물을 위한 대규모 연합 사회공헌(CSR)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 지원과 유기동물 보호 환경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단순한 성금

3

'더 로직' 서출구→임현서→주언규, '서바이벌 경력자'들의 논리 파상공세 터졌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토론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의 플레이어들이 치열하게 설계한 ‘강대강’ 논리로 맞붙어 시청자들의 시간을 ‘순삭’했다. 29일 방송된 KBS2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는 ‘로직 시티’에 입성한 100인의 플레이어들이 본격 라운드의 대주제인 ‘이민’을 두고 1라운드 ‘더 리더: 리더 맞장 토론’에 돌입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