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 AI전력핵심설비’ ETF 순자산 2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1:26:3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전력설비 상장지수펀드(ETF)인 ‘KODEX AI전력핵심설비’의 순자산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ETF는 연초 이후 수익률 29.1%를 기록해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9.4%)를 2배 이상 웃돌았다. 국내 상장된 전체 AI 관련 ETF 49종 중 수익률 1위를 기록하며 테마 ETF 시장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이는 전력설비 업종에 특화된 구성 종목 기업들이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는 동시에, AI 수요 확대에 따른 전력 인프라 투자 기대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KODEX AI전력핵심설비 ETF는 ‘전력기기 빅3’ 기업으로 불리는 LS(006260)일렉트릭, 효성중공업(298040), HD현대일렉트릭(267260)을 50% 이상 편입해, 국내 전력설비 핵심 10여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내 AI산업 확대와 더불어 미국과 유럽에서는 전력망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미국에서는 데이터센터가 다수 신설?증설되고 AI 인프라가 확장되면서 전력 수요 증가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노후 전력망 문제로 인한 정전 사고가 잇따르며 전력 인프라 교체 수요가 커졌다. 지난 4월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발생한 대규모 정전 사태는 유럽 전력 인프라의 노후화 문제를 드러낸 대표 사례다. 이에 초고압변압기 등 국내 핵심 전력설비 기업들의 수혜가 기대된다.

 

이대환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매니저는 “전력 인프라는 AI 생태계 확장의 핵심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에 따라 관련 설비 수요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이라며 “KODEX AI전력핵심설비 ETF는 급증하는 글로벌 전력 인프라 수요에 수혜를 보고 있는 국내 핵심 기업들의 실적 증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전략적 투자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용인공원그룹, Y패밀리 회원 300명에 바스키아전 관람권 선착순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용인공원그룹이 오는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하는 '장 미셸 바스키아: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 기호들' 특별전과 연계해 대규모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용인공원그룹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문화 경험이다. 용인공원그룹은 카카오톡 공식 채널 ‘Y패밀리’ 회원

2

"집에서 편하게 드세요"...‘예리맘국물떡볶이’, 밀키트 구독서비스 시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물떡볶이 전문 브랜드 '예리맘국물떡볶이'가 밀키트를 통해 정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10일 ‘예리맘국물떡볶이’에 따르면 지난 7월 한달간 진행한 하반기 구독서비스를 160명의 고객이 신청했다. 구독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매달 2팩씩 총 12팩의 제품을 6개월 동안 받을 수 있다. 안 대표는 지난 8월 20일부터

3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영혼장비 재감정'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영혼장비 재감정’이 도입됐다. 게임 내에서 최고 등급인 ‘유일 장비’ 옵션 능력치를 재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쉘터 내 연금술 솥 10레벨을 달성하면 재련 탭에 ‘재감정’ 항목이 열린다. 재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