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KB금융의 새 가족 된다…자회사로 편입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27 12:10:25
  • -
  • +
  • 인쇄
KB금융, 26일 금융위로부터 푸르덴셜생명 ‘편입 승인’ 받아
31일 인수대금 납부 후 KB금융의 13번째 자회사 편입 예정
"푸르덴셜생명 인수 통해 한층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 완성"
푸르덴셜생명, 신임 대표에 민기식 DGB생명 대표 내정

KB금융그룹이 푸르덴셜생명을 KB금융의 13번째 가족으로 맞이한다.

KB금융은 지난 26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생명보험사인 푸르덴셜생명의 ‘자회사 편입’을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 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본점 [사진= KB금융 제공]

 

지난 4월 KB금융지주와 푸르덴셜생명의 주식매매계약 체결 이후 금융위원회의 자회사 편입 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KB금융은 오는 31일 인수대금 납부 후 푸르덴셜생명을 KB금융그룹의 13번째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2014년 KB캐피탈(구 우리파이낸셜), 2015년 KB손해보험(구 LIG손해보험), 2016년 KB증권(구 현대증권)인수에 이어 우량 생명 보험사인 푸르덴셜생명 인수를 통해 은행 및 비은행을 아우르는 보다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B금융은 우선 자회사 편입 후 푸르덴셜생명의 사업 안정화와 가치 제고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KB생명과 각자의 강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독립된 법인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KB생명은 방카슈랑스와 법인대리점(GA) 채널이 견고하고, 푸르덴셜생명은 영업조직이 LP(라이프플래너)와 GA 중심으로 특화돼 있기 때문이라는 게 KB금융 관계자의 설명이다. 

 

▲KB금융 로고


업계에서는 이번 푸르덴셜생명 인수를 통해 KB금융이 M&A를 통한 효율적 자본 활용으로 기업가치가 개선되고, 사업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지면서 수익 창출 기반 확대와 안정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 기존 KB생명만으로는 한계가 있던 그룹 내 생명보험부문의 시장 내 영향력도 더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KB금융 내에서도 이번 인수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푸르덴셜생명의 LP조직을 ‘모바일 웰스 매니저(Mobile Wealth Manager)’로 활용해 자산관리 분야에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 고소득 고객 비중이 높은 푸르덴셜생명의 65만명 고객을 대상으로도 그룹 차원의 더욱 다양화 된 자산관리(WM)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푸르덴셜생명은 국내 최고의 전속영업 조직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전통과 신뢰의 생명보험사다”라며 “KB금융그룹은 업계 상위권 손해보험사에 이어 우량 생명보험사인 푸르덴셜생명까지 추가로 보유하게 된 종합금융그룹으로서 더 수준 높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금융상품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 푸르덴셜생명 제공]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이날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신임 대표에 민기식(58) 전 DGB생명 대표를 내정했다. 민 대표는 오는 31일 푸르덴셜생명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대표이사로 확정될 예정이다.

민 대표는 PCA생명 전략·상품·마케팅담당 전무, 푸르덴셜생명 전략기획·영업지원담당 전무,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 DGB생명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미생물 실험실’이 올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연구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안전환경 운영 방침을 수립하고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추진해왔다. 실험실 환경안전 진단과 위험성 평가를 통해 개선

2

NS홈쇼핑, 연말 가족모임 홈파티용 식품 방송 집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연말 가족 모임과 홈파티 수요 증가에 맞춰 12월 한 달간 홈파티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품의 론칭 방송을 집중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상품으로 11일 오후 2시 30분에는 ‘100% 국내산 골뱅이’를 론칭 방송한다. 포항 구룡포에서 손질과 자숙 과정을 거쳐 순살 상태로 배송되는 상품이다. 오는 18일 오후 4시

3

매일유업, 독거어르신 위한 기부 및 우유안부 캠페인 지속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은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년 전개하고 있는 ‘우유안부’ 캠페인을 올해에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영업활동으로 얻은 연간 이익(영업이익)의 10%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