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사내 해커톤 '24K 리유니언' 개최...3년 만에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9 12:15:18
  • -
  • +
  • 인쇄

카카오는 사내 해커톤 '24K 리유니언'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1박 2일간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진행된다. 

 

▲ 카카오 제공


해커톤은 '해커'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나 개발자들이 한 장소에 모여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말한다.

카카오의 사내 해커톤은 지난 2013년 첫 회를 시작으로 이번에 4회째를 맞았다. 2019년 이후로는 3년 만에 열렸다.

24시간 동안 개발·디자인·기획 등 직군의 카카오 임직원들이 개인이나 팀(최대 4명)으로 참여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한다.

총 65개팀으로 230여 명이 참가했으며,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본상 수상 3개팀과 특별상 2개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최대 800만 원의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카카오는 '넥스트 카카오 아이디어 해커톤' 코너를 별도로 마련해 '엔데믹 시대에 필요한 서비스 및 아이디어'를 추가로 모집한다.

카카오 사내 해커톤 TF 관계자는 "모바일 산업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내 해커톤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그룹 "렌탈 매각 차질에도 재무개선 계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그룹이 롯데렌탈 지분 매각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동으로 지연되고 있지만, 그룹 차원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공정위 심사 존중, 추가 방안 모색 롯데그룹은 이날 공정위가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결합을 불허한 심사 결과의 취지를 존중한다는 뜻을 전했다. 향후

2

일동제약, 경기도약사회와 '장건강 생유산균' 공동 개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경기도약사회와 협업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하루한포 장건강 생유산균'을 출시했다. 약사 직능단체와 제약사의 협력 모델을 통해 약국 유통 채널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26일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재준)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장 건강과 함께 면역 기능, 뼈 건강까지 고려한 복합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출시됐다

3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손병철 교수, 대한통증연구학회 회장 취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손병철 교수가 2026~2027년 임기의 대한통증연구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대한통증연구학회는 1983년 마취통증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치과, 기초의학 연구자와 임상의들이 참여해 설립된 학회로, 40년 넘게 국내 통증의학 발전을 이끌어왔다. 통증 분야의 다학제 연구와 학술 교류를 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