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맞춤형 교육... 달꿈의 주제별 역량강화 캠프, 큰 호응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09:00:4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지난해 주식회사 달꿈이 선보인 ‘주제별 역량강화 캠프’가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성장 필요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캠프는 의사소통, 대인관계, 셀프 리더십, 입시역량 강화, 취업역량 강화 등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역량을 주제로, 각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설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은 전문 아나운서 멘토가 직접 진행하며, 뛰어난 전달력과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딱딱한 강의가 아닌, 실습과 활동 중심의 수업을 통해 해당 역량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체화할 기회를 얻게 됐다.

학교별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진행됐다. 의사소통 역량 강화에서는 효과적인 말하기와 듣기, 협상 스킬을 배우며, 대인관계 역량 강화에서는 나의 행동유형을 파악하고 팀워크와 감정 표현 기술을 통해 원활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익힌다. 셀프 리더십 캠프는 자기 이해와 목표 설정, 시간 관리와 같은 자기주도적 삶의 기술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입시역량 강화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업 목표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효과적인 학습법과 면접 준비 방법을 배운다.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에서는 취업 면접 스킬과 같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취업 준비 방법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멘토의 피드백을 받는다.

캠프에 참여한 인천의 A중학생은 "실제 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배우며 자신감이 생겼다"며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전문 멘토가 실질적인 조언과 피드백을 제공해준 점에서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주식회사 달꿈은 각 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캠프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