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하우스-칸자시,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참여…워케이션 쇼케이스 개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4:10:39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스트리밍하우스는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에서 칸자시와 워케이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워케이션 브랜드 '더휴일'의 운영사 스트리밍하우스는 지난 3월 일본 B2B/B2G 워케이션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 사진=스트리밍하우스

또 일본 대표 온라인 여행사 에어토리 그룹의 자회사인 칸자시는 현지 지방자치단체와 다양한 지역상생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쇼케이스를 위해 지자체, 호텔, 기업 등 일본 내 다양한 네트워크사를 초대하였고, 도쿄 본사 및 오사카 지사의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B2B/B2G 워케이션 사업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양사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워케이션 도입에 관심을 보인 일본 지자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0~12일, 한국 워케이션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한국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B2B/B2G 워케이션 사업 모델을 공유하고 양국간 워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교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스트리밍하우스의 신동훈 대표는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EXPO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에 참여할 기회를 가졌고 이 기회를 빌어 칸자시와 함께 일본 워케이션 사업에 대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면서, “이후 생각보다 많은 일본 기업 고객이 워케이션 도입에 대한 문의를 해주셔서 성공적인 사업 시작을 알린 듯 하다”고 말했다.

칸자시의 아키야마 마사히데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일본 워케이션 시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이미 한국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 중인 스트리밍하우스와 칸자시의 다양한 일본 네트워크 및 여행 사업의 전문성이 함께 어우러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키야마 대표는 “특히 올해는 한·일 수교 60주년인데 워케이션을 통해 양국가 기존 무역과 관광을 넘어 워케이션이라는 새로운 비녀(연결고리_칸자시라는 회사명은 한국의 비녀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 우주항공청·사천시와 한마음 한뜻 '이웃 사랑 나눔' 실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연말을 맞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 복지시설과 소외계층 가정 900세대에 2700포기의 김치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차재병 KAI 대표이사,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박동싱 사천시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임직원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1

2

“검색 없는 쇼핑 시대 도래”...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연간 순접속자 8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의 연간 누적 순접속자(UV)가 8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접속자는 라방 순수 시청자를 뜻한다. 이는 역대 최대치로, 대한민국 성인 인구(약 4000만 명) 기준 1인당 연간 두 번꼴로 CJ온스타일 라방을 시청한 셈이다. 이러한 흐름은 내년 더욱 가속화될 전망

3

애경산업, 자립준비청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보둠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자립지원팀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에 ‘생활준비 키트’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자사 브랜드 2080,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리큐, 순샘 등 생활용품과 무선청소기, 식기세트, 조리도구세트 등 10종의 생활 필수 가전 및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