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면역력 관심 증가에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주목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08 15:28:24
  • -
  • +
  • 인쇄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면역력’이다.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인 알로에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이 관심을 받고 있다.

알로에는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장 건강·피부 건강 기능성 인정을 받았다.

알로에에는 팩틴(Pectin)·만난(Mannan)·아세틸레이티드만난(Acetylatedmannan) 등의 다당체가 있는데 이 중 아세틸레이티드만난이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핵심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아세틸레이티드만난은 아세만난(Acemannan) 또는 ‘면역다당체’라 불린다. 이는 면역 세포인 NK세포 기능 강화와 대식세포 활성화 등을 통해 면역력 증진을 돕는다.

이에 따라 알로에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소버스는 알로에를 활용한 면역력 증진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소버스 제품 개발 담당자는 “소비자들은 건강기능식품이 건강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걸 알면서도 맛이나 향에 따라 몸에 거부감을 갖는 경우가 있는데, 알로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거부감 없이 섭취 가능한 면역력 증진 기능성 식품”이라고 설명했다.
 
소버스가 출시한 ‘면역엔 알로에 베라’는 ‘알로에 겔’을 젤리 형태로 가공한 건강기능식품이다.

1포에 1일 권장량 100%를 충족하는 면역다당체를 함유해 면역력 증진·장 건강·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포도농축액과 사과주스농충액으로 맛을 잡았다. 소버스 ‘면역엔 알로에 베라’는 오는 9일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소버스 관계자는 “알로에가 피부 건강과 장 건강에 효능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면역력 증진에 효능이 있다는 점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며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 제품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