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이달 19일 글로벌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3 16:27:4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넷마블은 오는 19일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게임인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넷마블 제공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 보드 게임성을 더 강화된 형태로 계승하고 실제 지적도에 기반한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속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메타월드는 뉴욕 맨해튼 등 세계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토지 보유,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운영하는 MBX 생태계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게임 토큰으로는 '이네트리움(ITU)'이 활용된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 플레이와 메타월드 내 보상 등을 통해 '메타캐시'를 획득해 이네트리움으로 바꿀 수 있다.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의 브릿지 토큰인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인 'MBX'와 교환 가능하다.

이 게임은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사전 등록(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솥도시락, ‘돼지불백 시리즈’ 2종 정규 메뉴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지난 7월 수량한정으로 선보인 ‘돼지불백 시리즈’ 중 인기 메뉴 2종을 정규 메뉴로 공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상시 판매로 전환된 메뉴는 돼지불백 덮밥 김치볶음밥&돼지불백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정규 메뉴로 편성됐다. 실제로 ‘돼지불백 시리즈’는 지난 7월 수량한정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누적

2

진에어, 11월 매진 특가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겨울 여행객들을 위한 매진 특가를 진행한다. 이번 달 매진 특가는 국내외 총 48개 노선 대상으로 진행하며 운영 기간은 11월 6일부터 13일까지, 탑승 기간은 11월 6일부터 2026년 3월 28일까지다. (일부 성수기 제외) 먼저, 국제선은 34개 노선을 대상으로 인천·부산발 포함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

에듀윌, 해양동물 보호 캠페인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공식 캐릭터 ‘에듀공’과 함께 지난 10월 한 달간 진행한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멸종위기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을 모티브로 한 에듀윌 공식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해양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참여형 나눔 문화를 확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