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이달 19일 글로벌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3 16:27:4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넷마블은 오는 19일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게임인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넷마블 제공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 보드 게임성을 더 강화된 형태로 계승하고 실제 지적도에 기반한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속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메타월드는 뉴욕 맨해튼 등 세계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토지 보유,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운영하는 MBX 생태계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게임 토큰으로는 '이네트리움(ITU)'이 활용된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 플레이와 메타월드 내 보상 등을 통해 '메타캐시'를 획득해 이네트리움으로 바꿀 수 있다.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의 브릿지 토큰인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인 'MBX'와 교환 가능하다.

이 게임은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사전 등록(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효성, 10년의 헌혈이 만든 희망…소아암 환아에 '따뜻한 지원'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은 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본사를 찾아 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지원금 3000만 원과 헌혈증 322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장기간 치료로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는 소아암 환아들의 수술비와 치료비, 재활 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헌혈증 322장은 지난 10년간 효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

2

[컨센서스서프라이즈] 에코프로, 인도네시아 '베팅' 통했다…메탈 가격 반등에 2025년 흑자 전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인도네시아 투자 성과와 메탈 가격 상승 등으로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양극재 원료인 전구체를 제조하는 계열사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해 4분기 흑자로 돌아섰으며 에코프로이노베이션 등 다른 계열사 역시 리튬가격 상승으로 경영 실적이 호전되고 있다. 에코프로는 전기차 수요 부진에도 강도 높은 경영 효

3

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익 1017억원...사상 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연간 기준 매출 3조4811억원, 영업이익 1017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이 10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7.9%, 8.1% 증가했다. 대내외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유통과 급식 등 전 사업 부문에서 수익성 중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