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고등학교, 2024 성탄 합창제 성황리에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6:38:2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4년 12월 24일(화) 오전, 배재고등학교에서는 1학년 13개 학급이 참여한 성탄 합창제가 본교 아펜젤러기념예배당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번 행사는 아기 예수의 탄생을 기뻐하고 감사하며, 학생들이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체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성탄 합창제는 배재고의 기독교적 교육 철학인 ‘복음 안에서 유용한 인재 양성’을 실천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한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부모님들도 초청되어 자녀들의 무대를 함께 관람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한 학부모는 “자녀들이 준비한 합창 무대를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며 “집에서 보지 못했던 귀여운 모습을 보게 되어 정말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합창제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생들은 각 학급별로 준비한 합창곡을 선보이며 그동안 연습해 온 결과를 뽐냈다. 성탄의 메시지가 담긴 곡들과 학생들의 열정이 더해져 행사장은 따뜻한 감동으로 가득 찼다. 배재고 이효준 교장은 “학생들이 존중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며 무대를 완성한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배재인으로서의 자긍심을 한층 더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재고 성탄 합창제는 학교와 가정이 함께 소통하고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며 협력하는 가치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배재고등학교는 앞으로도 기독교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유용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샘,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오는 29일까지 창립 55주년 기념 하반기 최대 세일 행사 ‘쌤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쌤페스타에서는 약 1500여 종의 제품을 최대 85% 할인해 역대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창립 55주년 기념 특가 55딜 55주년 히어로 스테디셀러 55주년 신상품 등 다채로운 기획전이 준비돼 눈길을 끈다.

2

매일유업 ‘앱솔루트 산양100’ X ‘베이비브레짜’ 협업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신생아 전용 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이 글로벌 육아가전 브랜드 '베비브레짜(Baby Brezza)'와 오는 14일까지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는 수유가 처음이라 막막한 예비맘, 신생아맘 등 수유에 대한

3

건국대병원, 동양인 맞춤형 보톡스 주사법 제시…국제학술지 게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병원 안과 신현진 교수 연구팀이 동아시아인 얼굴 구조에 최적화된 보톡스 주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서양인 중심의 의학 기준을 보완해 시술 정확도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연구팀은 한국인 기증 시신 33구를 정밀 해부해 미간 주름을 만드는 눈썹주름근(corrugator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