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 호텔&리조트, 프리미엄 브랜드 '보코' 100호점 돌파… 글로벌 확장 가속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6:37:4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IHG 호텔&리조트(IHG Hotels & Resorts)의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보코(voco)’가 브랜드 론칭 7년 만에 글로벌 100번째 호텔 오픈이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보코는 현재 25개국에서 운영 중이며, 95개 호텔이 추가 오픈을 준비 중이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보코는 차별화된 투숙 경험과 세심한 서비스로 주목을 받으며, IHG 브랜드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24년에는 신규 오픈 및 계약 실적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향후 태국, 말레이시아, 자메이카 등 신규 시장 진출도 예정돼 있다.
 

▲ 보코 서울 명동.

보코의 빠른 성장은 기존 호텔 전환 중심의 전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연한 설계 및 운영 구조를 통해, 기존 독립 호텔이나 타 브랜드 호텔이 단기간 내 IHG 시스템에 편입되도록 돕는다. 오픈 직후부터 IHG의 글로벌 예약망, 마케팅 플랫폼 등 자산을 즉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은 호텔 오너 입장에서 초기 리스크를 낮추는 핵심 장점으로 평가된다.

IHG 동남아시아 및 한국 총괄 비벡 바할라(Vivek Bhalla)는 “보코는 브랜드 론칭 7년 만에 100개 호텔을 오픈하며 IHG 내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브랜드”라며, “보코 서울 강남, 보코 서울 명동, 보코 발리 스미냑, 보코 마 벨 다낭, 보코 꽝빈 리조트 등 6개 호텔이 이미 운영 중이며, 8개 호텔이 추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IHG는 보코 브랜드의 성장세를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포트폴리오 내 프리미엄 세그먼트 입지 강화와 더불어, 호텔 소유주와의 파트너십 다변화 전략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848명에게 장학금 16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중기 근로자가 재직 중인 회사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IBK장학생은 향후 도서벽지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봉사활동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

2

우리銀,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

3

해태제과, 그림으로 즐기는 ‘후렌치파이 감각 탐험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후렌치파이의 4가지 매력을 그림으로 담은 감각 탐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패키지에 후각, 촉각, 청각, 시각적 특징을 이색 탐험 장소와 함께 각각 표현한 일러스트 4종. 압도적인 64겹 페스츄리 과자라는 의미를 살려 64만개만 준비한 한정판이다. 후렌치파이 마스코트 ‘후야’가 패키지에 등장해 4개의 탐험 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