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美 나스닥 상장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자회사 편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23 16:51:29
  • -
  • +
  • 인쇄

동아에스티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뉴로보 파마슈티컬스를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23일 밝혔다.

뉴로보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의약품 개발사다. 

 

▲ 동아ST 전경 [동아에스티 제공]


동아에스티는 지난 22일(현지 시각) 뉴로보 임시주주총회에서 기존에 확보한 전환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하면서 지분 65.5%를 보유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앞서 동아에스티는 올해 9월 뉴로보에 2형 당뇨병·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241'과 비만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726'의 전 세계 독점 개발권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독점 판매권을 이전했다.

또 기술이전 계약금 2200만 달러를 뉴로보의 전환우선주로 취득한 뒤 150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해 지분을 더 확보했다.

뉴로보는 확보한 투자금으로 내년 1분기 내 DA-1241의 글로벌 임상 2상을 시작하고, DA-1726의 글로벌 임상 1상도 신청할 예정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뉴로보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 바이오벤처 등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더후’, 화장품 본고장 유럽 첫 상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글로벌 화장품 기업이 밀집한 유럽 시장에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브랜드 ‘더후’를 처음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은 현지시간 3일부터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6’에 참가해 더후의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라인 ‘환유(Imperial Youth)’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

한화에어로·KAI 협업…무인기·첨단엔진으로 K-방산 글로벌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방산 및 우주·항공 분야의 미래 핵심 사업에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무인기와 첨단 항공엔진 등 차세대 주력 제품 개발과 수출을 공동으로 추진해 K-방산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KAI는 5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K-방산 글로벌 경쟁력

3

NH농협은행, ‘2026년 경영협약’ 체결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강태영 은행장을 비롯한 각 부문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경영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영협약을 통해 농협은행 전 부문은 올해 추진할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에이젠틱 인공지능(Agentic AI) 전환 가속화와 영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