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될 곳은 된다”…반도건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이유 있는 청약 흥행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6 09:00:45
  • -
  • +
  • 인쇄
총 1,278세대(특공제외) 모집에 1만 건 이상 청약통장 접수돼… 평균 경쟁률 8.44대 1
프리미엄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 첫 적용, 프라임 커뮤니티, 미래가치 등 흥행 요인 시너지
7월 9일(화) 당첨자 발표, 7월 22일(월)~25일(목) 4일간 정당계약 진행
▲ <사진=반도건설>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반도건설의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가 처음으로 적용된 랜드마크 대단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가 전 세대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역 일대 분양시장이 침체된 분위기를 보이는 가운데 1순위 청약에서만 1만 건 이상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상품성을 갖추면 성공한다는 공식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업계 관계자는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청약 조건이 까다로운 특별공급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나타내며 1순위 청약 흥행이 예견됐다”면서, “반도건설의 첫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단지라는 프리미엄에 차별화된 상품성과 우수한 입지를 갖춘 분상제 적용 단지로 분양 전부터 흥행 성공이 예상됐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반도건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지난 2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총 1만 105건이 접수되어 1순위 전체 7.91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5개 타입 중 2개 타입(84㎡A‧84㎡B)이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고, 나머지 3개 타입도 △99㎡A 1.43대 1 △99㎡B 1.59대 1 △170㎡P 3.67대 1을 기록하며 세대수 이상의 1순위 청약 접수율을 기록했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지난 2일과 3일 진행된 청약 접수 결과 1,278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만 792건의 청약이 몰려 평균 8.44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전 세대 순위 내 청약을 마무리했다. 특히 전용 84㎡A 타입(기타경기)은 최고 경쟁률인 173대 1을 기록했다.

 

- 프리미엄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 청약 성공 비결 분석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의 청약 성공 비결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상품 경쟁력과 입지 여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시너지를 낸 것으로 평가된다.

 

먼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반도건설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가 첫 적용 되는 단지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은 트렌디한 프라임 커뮤니티와 단지 내 브랜드 상업시설 등을 갖춘 고양 장항지구 대표 랜드마크라는 상징성으로 청약 수요를 집결시켰다.

 

특히 차별화된 커뮤니티인 프라임 커뮤니티 ‘아넥스 클럽’은 실내 스포츠용 코트(하부층)를 러닝트랙(상부층)이 둘러싸고 있는 독특한 설계의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헬스 특화시설과 함께 고품격 라운지, 쿠킹스튜디오, 파티룸, 비즈니스룸 등 삶의 질을 높이는 소셜 특화시설로 구성돼 호평을 받았다.

 

또,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고양시 3대 호재로 손꼽히는 GTX-A 노선, 1기 신도시 재건축, 일산호수공원 새단장 등 개발에 따른 수혜가 집중된 단지로, 높은 미래가치를 선점하기 위한 투자 수요가 모였다. 고양 장항지구에서 유일하게 일산호수공원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독보적인 입지 장점도 갖췄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내집마련 수요도 몰렸다. 인근 일산 한류월드 아파트 시세가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을 갖춘 고양 장항지구 신규 분양단지에 대한 청약 수요가 높았다는 분석이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청약자를 대상으로 풍부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일(월)부터 20일(토)까지 20일간 견본주택을 방문해 청약을 인증하고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명품 브랜드 가방, 5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청약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접수 기간인 7월 14일(일)부터 17일(수) 4일 동안 서류접수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명품 브랜드 시계를 증정할 계획이다.

 

반도건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전용 84·99·170㎡ 총 1,694세대 아파트 및 상업시설 시간(時間)지하 1층~지상 2층 등 대규모로 조성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9일(화)이며, 정당계약은 7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다. 국내 최초 RTD 형태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한 선구적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쌀 사용량만 1만6000톤에 달하는 수치다. 건강 중심 소비문화에 맞춰 ‘비락식혜 제로’를 내놓으며 시

2

엠트리아이앤씨,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글로벌 사업 다각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꽃이 대한민국 대표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OXFORD)와 손잡고 새롭게 피어난다.옥스포드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함께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3

네이버, 사용자 단골력 키우는 전략적 빅파트너십 확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가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사용자 단골력을 높인다. 네이버는 9일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네이버 커머스 밋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오프닝세션을 맡은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의 기술, 정책, 교육 등 친판매자 중심 전략으로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