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9주년 기념 '플로피 디스크 데이터 백업' 이벤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3 01:12:18
  • -
  • +
  • 인쇄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내달 27일 개관 9주년을 맞아 '9ood주년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3년 7월 문을 연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총 7650여 점의 소장품을 지닌 문화공간으로 누적 방문자 수가 120만 명을 넘어섰다. 

 

▲ 넥슨 제공


넥슨은 이번에 플로피 디스크 속 데이터를 백업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복원을 원하는 참가자의 사연 응모를 통해 총 10명을 선정하고, 이들의 5.25인치 및 3.5인치 플로피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를 온라인 저장 매체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선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날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기념 뱃지를 증정하고, 미션 빙고 게임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굿즈, 생일상 패키지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 관장은 “앞으로도 관람객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교감을 통해 '레벨업'하는 박물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