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상반기 매출 '사상 최대'...영업익 2204억 '전년比 47%↑'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09 17:57:16
  • -
  • +
  • 인쇄
역대 2분기 최고 매출 기록...PC·모바일 고른 성장

넥슨이 올해 주요 게임들의 선전에 힘입어 역대 상반기 기준으로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 넥슨 판교 사옥 전경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넥슨은 지난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8175억 원(841억 엔, 100엔당 971.8원), 영업이익 2204억 원(227억 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 50%, 영업이익 47%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176% 늘어난 2401억 원(247억 엔)을 거뒀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1조 7022억 원(1752억 엔), 영업이익 5948억 원(612억 엔), 순이익 6314억 원(650억 엔)으로 각각 집계됐다.

특히 역대 2분기 및 상반기 매출 기준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호실적은 '피파(FIFA)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게임의 선전과 함께 올해 3월 출시된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장기 흥행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매출 측면에서는 PC와 모바일, 국내와 해외 모두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플랫폼별로 살펴보면 PC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6%, 58%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넥슨 실적 [넥슨 제공]


국가별 매출로는 국내와 해외가 57%, 41%씩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넥슨의 대표작인 '던전앤파이터'가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중국 지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의 매출은 '블루 아카이브'와 '메이플스토리 M'의 선전에 신작 'DNF DUEL'의 성과가 더해져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

동남아 등 기타 지역 매출도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 M'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전년 대비 77%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출시된 지 4년에 접어든 피파 온라인4는 전년도보다 2배 이상 성장하며 2분기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하반기에도 핵심 타이틀의 견고한 성장을 도모하면서도 신성장동력이 될 새로운 IP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오는 25일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MMORPG '히트2'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루트 슈터 장르 '퍼스트 디센던트'와 3인칭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글로벌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신작을 준비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