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신임 미국 법인장에 리처드 크리거 CEO 영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3 02:15:34
  • -
  • +
  • 인쇄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지난달 28일 미국 법인장에 리처드 크리거(Richard S. Creager) CEO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씨젠은 글로벌 분자진단 시장의 절반가량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크리거 CEO를 영입했다. 

 

▲ 씨젠 미국법인 CEO 리처드 크리거(Richard Creager) [씨젠 제공]


그는 피츠버그주립대학교 의대에서 미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20여 년간 글로벌 바이오 기업인 '벡크만 쿨터(Beckman Coulter)'에서 R&D, 임상, 제조, 마케팅 등 분자진단 사업 전반을 총괄하는 사업부장을 맡는 등 관련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최근에는 분자진단 컨설팅 기업인 'NaviDx'를 창업했다.

크리거 CEO는 FDA 인허가, 현지 R&D 및 생산 시설 구축 등 내부역량 강화와 M&A 추진 등 씨젠의 미국 사업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씨젠 미국 법인은 중장기적으로 자체적인 제품 개발, 임상시험, 생산 등의 역량을 갖추고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그는 “지난 30여년간 경영자와 컨설턴트로서 분자진단 분야에서 일했다”며 “씨젠의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국 사업을 성장시켜 분자진단 분야에서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