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분자진단 대중화 박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18 14:04:33
  • -
  • +
  • 인쇄
임직원·가족 대상 ‘씨젠부속의원’ 개소식도 함께 열려

씨젠(대표 천종윤)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 송파빌딩에서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이하 추진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씨젠 임직원과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한 ‘씨젠부속의원’ 개소식도 함께 진행됐다.
 
▲ 씨젠 CI [씨젠 제공]

 

이번 행사는 천종윤 씨젠 대표와 주요 임원, 추진단과 부속의원 소속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씨젠은 분자진단과 질병의 위험인자들을 관리하는 후성유전학적 관리를 결합해 글로벌 의료사업을 미래 핵심 사업영역 중 하나로 키워갈 계획이다.

추진단은 ▲추진전략 수립 ▲비즈니스 모델 검토 ▲의료 인프라 구축 등의 씨젠 글로벌 의료사업의 밑그림을 그리는 역할이며, 김종석 초대 단장이 사업을 맡게 된다.

김 단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하버드대 존 F. 케네디 행정대학원, 펜실베니아대 로스쿨, 연세대 의과대학 등을 졸업한 후 미국 변호사, 차의과학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차움 원장 등을 거쳐 씨젠에 입사했다. 

 

▲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장을 맡은 김종석 원장 [씨젠 제공]

 

씨젠은 이날 임직원과 그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씨젠부속의원’ 개소식도 함께 열었다.

씨젠부속의원은 송파빌딩 2개 층을 사용한다. 의사 3명을 중심으로 구성된 의료진은 진료와 건강 상담 등 전반적인 의료 서비스와 함께 면역 클리닉, 항노화 클리닉 등 특수 클리닉을 운영한다.

천종윤 대표는 “글로벌 의료사업은 ‘분자진단의 대중화’라는 씨젠의 비전을 실현시켜 줄 미래 핵심사업 중 하나”라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분자진단으로 일상을 지키는 세상을 한발짝 더 가깝게 만드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석 단장은 “글로벌 의료사업이 씨젠의 미래사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나하나 단단한 초석을 놓을 것”이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 현대·기아차 SUV 중고차 판매량 톱5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12월부터 1년간 KB차차차에서 판매된 현대와 기아의 SUV 모델의 판매량 데이터를 비교 및 분석한 결과 기아 쏘렌토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8일 KB캐피탈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 SUV 판매량 순위는 기아 쏘렌토에 이어 2위는 현대 싼타페, 3위는 기아

2

인천공항공사, 관리자 대상 공정거래 전문가 특별 강연 시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내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확산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을 시행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 및 차장급 이상 약 70여명의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시행되었다. 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불공정행위 근절과 상생협력을 통한 건전한 시장질

3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메가경제=정호 기자] 참이슬과 테라가 올해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3년 연속, 테라가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주류 브랜드로는 두 브랜드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