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하트클럽' 음악감독 "하기와, 연주·퍼포먼스 훌륭하나 타이밍 흐트러져" 혹평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4:49:3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두 개의 무대에서 단 한 팀만 살아남는 운명의 경연, ‘듀얼 스테이지 배틀’로 생존 경쟁의 막을 올린다.

 

▲'스틸하트클럽'. [사진=Mnet]

 

오늘(11일) 밤 10시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 4회에서는 동일한 무대 위에서 두 팀이 마주 서 ‘단 하나의 하트’를 놓고 맞붙는 3라운드 ‘듀얼 스테이지 배틀’이 펼쳐진다. ‘하트를 얻어야 살아남는다’는 냉혹한 룰 아래, 프로그램 사상 첫 탈락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고돼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한다.

 

본 방송에 앞서 공개된 예고와 선공개 영상에는 경연을 앞두고 진행한 중간 점검 현장이 담겼다. 프로듀서 네이슨은 “너무 좋았고 콘서트 온 것 같았다”며 예비 뮤지션들의 무대에 감탄한다. 

 

완벽한 팀워크로 무대를 장악한 ‘기억’ 팀(마샤, 윤영준, 이윤찬, 케이텐, 하기와)은 초반 호평을 받지만, 박기태 음악감독의 평가로 분위기가 반전된다. 그는 “서로를 보긴 하지만 듣지는 않는다. 에너지와 퍼포먼스는 좋지만 더 증폭시키려면 합주가 맞아야 한다”며 “특히 하기와한테 이런 얘기 안하고 싶은데, 한 번쯤은 해야 될 것 같다. 좋은 연주력을 갖고 있는데 퍼포먼스 때문에 터치와 타이밍이 중간 중간 나가는 지점이 너무 많다. 드럼은 지휘자인데 너무 업다운이 심하다”고 조언해 현장을 긴장시킨다.

 

다른 팀들 역시 위기를 맞는다. “연습을 이딴 식으로 했는데 어떻게 잘 하겠어”라는 브로디의 한마디에 팀 내 분위기는 급속히 냉각되고, ‘힐링 보이스’ 팀(김건우, 김경욱, 김은찬B, 이우연, 주지환) 또한 의견 충돌과 시행착오를 겪으며 현실적인 갈등 속에서 팽팽한 긴장감이 가득한 예비 뮤지션들의 모습이 드러났다. 

 

예고 말미에는 “수많은 위기 끝에 시작된 ‘듀얼 스테이지 배틀’. 탈락이 걸린 무대, 승리해야만 살아남는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마주 선 두 팀의 무대가 긴장감 있게 펼쳐진다. 이어 MC 문가영이 “첫 번째 탈락자는 누가 될지, 지금 발표하겠다”라고 선언하자, 조명이 꺼지고 숨 막히는 정적이 흐르며 과연 누가 첫 탈락의 주인공이 될지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최고조에 달한다.

 

단 하나의 하트로 생존이 결정되는 3라운드 ‘듀얼 스테이지 배틀’은 각 팀의 음악적 색깔과 멤버 간 케미를 시험하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첫 탈락자가 공개를 앞두고 한층 더 치열해진 경쟁을 예고한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Mnet ‘스틸하트클럽’ 4회는 오늘(11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3Q 매출 1601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

2

에이에스이티-포엠일렉트로옵틱, 이차전지용 부품 베트남 수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세대 이차전지용 전고체전해질막 전문기업 에이에스이티가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에이에스이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엠일렉트로옵틱 비나(4M Electro Optics Vina)와 전고체전해질막 제품의 현지 진출 및 전동화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3

NH농협은행,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올원×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면, 실물카드나 휴대폰 없이도 얼굴 인식만으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