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32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 최우수상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09:01:1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뚜기가 오뚜기카레 ‘옐로우 웨이브 (Yellow Wave)’ 캠페인으로 ‘2024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광고를 선정해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오뚜기 카레는 이번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과 OOH(옥외광고)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2관왕을 차지했으며, 지난 10월에 수상한 ‘올해의 브랜드상’까지 포함하면 총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 <사진=오뚜기>

 

종합광고대행사 (주)애드리치가 기획·제작한 해당 TV 광고는 지난 55년간 가족과 함께 해 온 카레를 조명하며 가족의 형태는 변해도 카레 한 그릇에 담긴 가족 간의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는 인사이트를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이끌어냈다. 삼성역 K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 퍼스트 사이니지에 선보인 3D 아나몰픽(Anamorphic) 옥외 광고는 공간을 초월하는 입체적 연출을 통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소비자 경험을 확장했다.

 

애드리치 은명희 대표는 “55년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와 현대 소비자 간의 감성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얻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소비자 인사이트 기반의 공감과 혁신적 애드테크의 결합을 통해 앞으로도 광고의 경계를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2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본점에 최상위 고객 전용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NH로얄챔버'는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특화 전용 공간으로, 투자자문·세무·부동산 컨설팅을 비롯해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3

롯데홈쇼핑, 황금 연휴 맞아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선물은 더 고급스럽게, 혜택은 더 실속 있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는 식품, 주방에만 국한됐던 구매 혜택을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해 명절 쇼핑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매일 10만원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