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싱가포르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 데모데이 개최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3 09:17:26
  • -
  • +
  • 인쇄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싱가포르정보통신미디어개발청과 공동 개최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KB금융그룹은 4일 싱가포르에서 국내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싱가포르 ‘정보통신미디어개발청(IMDA)’과 함께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KB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KB금융]

 

데모데이란 스타트업이 멘토링 제공기관인 정부 투자 기관 및 창업 지원 기관과 투자기관인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등에게 사업 방향성, 사업 모델, 창업 아이템 등을 제시(비즈니스 피칭)하는 투자 유치 활동을 뜻한다.  

 

KB금융의 첫 데모데이에는 국내 스타트업 ▲휴레이포지티브(만성질환자를 위한 헬스케어 플랫폼 운영) ▲옴니스랩스(AI 기반 공간정보 영상분석 솔루션 제공) ▲그레이드헬스체인(건강등급 평가 관리 기반 금융 솔루션 제공) ▲ 위미트(식물성 대체육 개발) ▲ 카이헬스(AI기반 난임 솔루션 제공) 등 5 곳이 참가해 비즈니스 피칭 후 심사위원단과의 질의 응답을 진행한다.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되면 상금 2000만원과 IMDA가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우선 심사 특전이 함께 제공된다. 심사위원단으로는 IMDA 관계자 및 벤처캐피탈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데모데이 참가 기업 선정을 위한 사전 심사에는 총 81개 스타트업이 참여하였으며 IMDA와 벤처캐피탈의 서류 심사 및 인터뷰 등을 거쳐 5개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 중 휴레이포지티브와 옴니스랩스 2개사는 KB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 지원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정부의 친 스타트업 정책으로 인해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지역으로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진출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고자 금번 데모데이를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확고한 의지 책임경영 기반 확보 국제표준 기반의 경영 시스템 운영 CSR 활동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소비자 안전 분야 인증과 수상 실적 보유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CJ프

2

롯데월드 어드벤처, 연말연시 초대형 경품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새해의 설렘이 공존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테슬라 ‘사이버트럭’ 1대와 ‘미니쿠퍼’ 5대를 제공하는 대규모 경품행사 ‘산타의 잃어버린 썰매를 찾아라!’를 올해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31일간 진행한다. 12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매해 화려한 겨울시즌 축제 ‘미라클 윈터’ 등으로 겨울

3

인천공항공사, '카고인 영화제'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9일부터 이틀 간 운서동 영화관에서 항공물류 종사자 1,150여 명과 함께 ‘카고 인(Cargo in) 영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고 인 영화제’는 항공물류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종사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