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용평가사 JCR, 현대카드 신용등급 AA-로 상향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09:57:14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현대카드는 일본의 대표 신용평가사인 JCR(Japan Credit Rating Agency)이 현대카드의 신용등급을 A+ Positive(긍정적)에서 AA- Stable(안정적)로 상향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연합뉴스]

 

이는 지난해 11월 국내 카드사 중 최초로 일본 시장에서 신용등급을 획득한 지 약 1년 만이다.

 

JCR은 보고서에서 "현대차의 신용도는 AA-로 보고 있으며, 그룹과의 높은 사업 연계성과 경영적 중요도를 확보한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또한 현대차와 동등한 것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AA-는 채무 이행에 대해 '매우 높은 확실성'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하는 등급이다.

 

또 현대카드가 보유한 강력한 시장 지위와 높은 경쟁력 역시 신용등급 상향의 주요 근거로 들었다. 실제 현대카드는 올해 회원 수 1200만명을 돌파하며 업계에서 빠른 회원 순증을 기록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카드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사업 등에서 고객 충성도를 강화하며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JCR은 현대카드가 지난 10월 일본 빅3 신용카드사인 SMCC에 금융업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AI 소프트웨어 '유니버스(UNIVERSE)'를 판매하는 등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높은 역량과 기술력을 입증한 점에도 주목했다.

 

이 외에도 JCR은 현대카드가 보수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낮은 연체율 및 부실채권(NPL) 비율로 대표되는 탄탄한 자산 건전성을 확보했으며, 높은 자본 적정성과 충분한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AI에 대한 투자와 그로 인한 성과가 국제적인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국내외 우수한 신용등급을 토대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 및 조달 다변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원제약,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멘토라이프’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멘토라이프(MentorLife)’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멘토라이프는 대원제약이 직접 품질을 관리하고 원료의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6조

2

서울 도심 최초 10K ‘잠수교 나이트런’, 5천여 명 참가자와 함께 성황리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러너블은 서울 도심 최초의 10㎞ 야간 러닝 대회 ‘잠수교 10K 나이트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러너블이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중앙일보 후원한 도심형 마라톤으로, 한강과 서초구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5천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 달리며 축제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대

3

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창의상자’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색칠 놀이하며 한글과 알파벳 등 기초 학습을 완성할 수 있는 ‘창의상자’를 오픈했다고 25일 발혔다. ‘창의상자’는 채색 도안 속에 한글과 영어, 한자, 숫자 등 학습의 기초 요소를 자연스럽게 녹여, 아이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놀이형, 융합형 콘텐츠다. 도안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