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경북관광공사와 지역 관광 활성화 캠페인 '맞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0:12: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와 손잡고 경북 핵심지역 여행상품 개발 및 운영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난 3월 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지인 경주의 관광 명소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 하나투어, 경북관광공사와 지역 관광 활성화 캠페인 '맞손'

하나투어 닷컴에서 전용 기획전을 열고 ▲문경/안동의 유명 촬영지를 찾아가는 '드라마' ▲경주의 미술관과 유적지를 탐방하는 '아트패스' ▲영주/봉화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는 '힐링' ▲영양/포항에서 배움이 있는 여행을 즐기는 '교육' 등 다양한 테마와 경상북도 관광 자원을 접목한 상품을 선보인다.

'[Drama in 경북] 문경/안동 2일'은 여러 사극 드라마의 촬영 배경지로 잘 알려진 문경새재, 하회마을, 만휴정 등을 관광한다.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안동 월영교에서 낮과 밤의 대비되는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아트패스] 경주 2일'은 한국화의 거장 박대성 화백의 방대한 기증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경주솔거미술관', 신라 고분이 옆에 있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현대미술관 '오아르미술관' 등을 둘러본다.

또한 젊은층의 경북 관광 수요 확대를 목표로 2030세대 전용 '밍글링 투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호미곶에서 즐기는 '선셋 요가', 보문호수에서 달리는 '나이트 러닝' 등 액티비티 연계 상품을 준비중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경북 산불 피해 지역 중 피해 규모가 가장 큰 영양, 영덕, 안동 등 지역의 조속한 회복을 돕고자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다양한 테마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관광 자원과 테마를 접목한 지속 가능한 관광 콘텐츠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블랙프라이데이 ‘블프핫딜’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연말을 맞아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블프핫딜’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자격증·취업 준비생뿐 아니라 직장인, N잡러,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계층의 학습 수요에 맞춰 마련됐다. 에듀윌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자격증 취득 및 역량 재정비를 준비하

2

'박장대소' 박준형 "50대라도 하루 2회 공연 소화"vs장혁 "난 허리가 아파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 박준형-장혁이 MZ 의뢰인 앞에서 세대차로 인한 굴욕(?) 사태를 맞는다. 12일(오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3회에서는 박준형-장혁이 정체불명의 ‘콜’(요청)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두 사람은 “도둑이 되어 달라!”는 의문의 ‘콜’에 당황스

3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정형돈·한선화, 수험생 위한 응원 영상·간식차 이벤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티캐스트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 정형돈, 한선화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깜짝 영상을 선보였다. 11월 26일(수) 저녁 8시 첫 방송하는 E채널 ‘정승제 하숙집’은 인생 때려잡고 싶은 젊은이들이 밥도 청춘도 나누며, ‘정승제 생선님’에게 인생 수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