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KG이니시스와 손잡고 K-브랜드 일본 진출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0:28:3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와 협업해 ‘일본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일본 역직구 시장을 공략하는 국내 온라인 사업자의 결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20일 카페24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일본 현지 결제수단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법인이 없는 중소상공인도 국내 사업자 번호만으로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카페24 스토어에서 클릭 몇 번으로 자사 D2C 쇼핑몰에 적용 가능하다.

 

▲ <사진=카페24>

 

일본 대상 역직구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일본 대상 해외직접판매 거래액은 약 31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81% 증가했다. 일본 내 비현금결제 비중도 2019년 26%에서 2023년 39.3%로 확대됐다.

 

카페24와 KG이니시스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일본 결제 서비스를 기획했다. 비자, 마스터카드, JCB 등 신용카드를 비롯해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라인페이, 에이유페이, 메르페이, 라쿠텐페이, 아마존페이 등 일본 주요 간편결제도 제공한다.

 

결제·취소·차지백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전액 면제된다. 3DS 인증 기반 보안 체계를 적용해 거래 안정성을 강화했다. 결제 화면 UI는 일본 소비자 환경에 맞춰 설계했다.

 

카페24는 이번 제휴를 통해 K-브랜드의 해외 결제 연동 부담을 줄여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카페24 기반 온라인 사업자를 중심으로 일본 결제 처리량 확대 효과를 노린다. 국내 사업자는 법인 설립 없이도 일본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일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가맹점이 역직구 시장에 보다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는 계기”라며 “글로벌 전자결제 인프라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온라인 사업자가 일본 시장에서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2025 K브랜드대상 ‘염색가인’, 화장품 부문 대상 수상...“3분 새치염색 혁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화장품 부문에서 염색가인이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

2

우리銀, ‘외국환매입(예치)증명서’ 비대면 발급 서비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개인고객이 개인인터넷뱅킹을 통해 ‘외국환매입(예치)증명서’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외국환매입(예치)증명서’는 해외에서 입금된 외화(달러)를 국내 은행을 통해 환전·입금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 해외 플랫폼으로부터 광고수익을 받는 유튜버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부가세

3

롯데홈쇼핑, 모바일 ‘금은방’ 방송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이 경기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맞춰 금·은 실물자산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금은방’ 콘셉트의 게릴라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금·은 실물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L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