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부영 회장, 대한적십자사 개인 고액기부자클럽 회원 가입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1:12: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7일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대한적십자사의 1억원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이하 아너스클럽)’에 242호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8일 밝혔다.

 

▲ 7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에게 취약계층 지원 성금 1억원을 전달하며 보드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7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가입식에서 1억원을 기부한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에게 아너스클럽 가입패와 함께 적십자 포장인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여했다.

 

이중근 회장은 가입식에서 “작은 기부가 마중물이 돼 나비효과로 이어지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많은 분들이 함께 잘 사는 삶을 같이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중근 회장은“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수 회장은 “이 회장님의 사회적 귀감이 되는 통 큰 기부활동에 경의를 표하며, 대한적십자사 인도주의 활동에도 함께 해 주심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중근 회장은 부영그룹 창업주로서 제17대 대한노인회 회장, 한국주택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다양한 해외 사회공헌활동으로 캄보디아 국가유공훈장, 베트남 우호훈장, 라오스 일등훈장, 동티모르 공훈훈장 등을 수상했다.

 

이중근 회장은 최근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에 200억 원을 기증해 기숙사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EBS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총 20억 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호나이스, 법인 전용 매트리스 ‘클린핏’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법인 전용 매트리스 ‘클린핏’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매트리스 렌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청호나이스는 가정용(B2C)에 이어 사업장·공공시설 등 법인(B2B)시장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클린핏’은 안전성·위생성·내구성을 강화해 다중

2

CJ올리브영, 압구정에 첫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매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기존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을 글로벌 미용관광(Beauty Tourism) 특화매장으로 리뉴얼 이전해 30일 재개장한다. 새단장한 매장은 기존(46평) 대비 5배 이상으로 커진 260평 규모다. 미용관광을 위한 방한관광객이 많은 압구정로데오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3

제주 드림타워, ‘뮤직 나이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추석을 맞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K-문화를 알리는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해 제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월 초 추석 연휴 기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플라자(분수 광장)에서 K-컬처 드림(K-Culture Dream) 뮤직나이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추석 연휴 제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