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에버랜드역 칸타빌’ 20일 무순위 청약 접수, 줍줍물량 관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4:54:59
  • -
  • +
  • 인쇄
용인 반도체 산단의 신속 조성을 위한 반도체 생태계 지원 8조 8천억 투입
신규분양 분양가 지속 상승,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계약 즉시 전매가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신축 선호현상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얼어 죽어도 신축을 원한다는 ‘얼죽신’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빌 조감도


부동산 R114가 지난 2023년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수도권 가구당 평균가격을 조사한 결과, 입주 5년이하 신축 아파트가 14.49% 상승하는 동안, 입주 6~10년이하 단지는 0.58% 오르는데 그쳤다. 또 입주 10년초과 아파트도 같은 기간 0.52% 상승했다. 아파트 준공연수에 따른 가격상승 격차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정부는 지난달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내년까지 반도체 산업에 8조원 넘게 지원하는 등 글로벌 주도권 확보를 확실히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도 연내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사업으로 관심을 모으는 용인시 일대에 디더블유대원이 공급하는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빌’의 무순위 청약 ‘줍줍’ 물량이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무순위 청약은 청약 통장이 없어도 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지역 제한 없이 전국 각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빌’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으로 건립되며, 전용면적 ▲59㎡ 132가구 ▲74㎡ 62가구 ▲84㎡ 154가구 총 348 규모로 마련된다. 단지는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계약 즉시 전매 무제한 등 특별 혜택을 제공 중이다. 단지의 청약일정은 11월 15일 모집공고 개시 후 11월 20일 청약 접수, 11월 28일 당첨자 발표하며 11월 29일 계약을 체결한다.

분양 측에 따르면 지난 5월 21일 경강선 연장 철도사업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최종보고회 결과 비용대비편익(BC) 0.92로 최종 확인됐다.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하는 노선의 비용대비편익(BC) 기준은 0.7 이상이면 사업추진에 적격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해당 노선은 광주시~용인시를 포함(경기광주역~태전고산지구~오포(양벌리)~용인 에버랜드~용인남사)하면 전체 노선이 37.97㎞(복선)로 늘어날 예정이다. 또 경전철(에버라인)을 이용해 수인분당선(기흥역) 접근이 용이 하며, GTX-A(용인역) 노선으로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단지는 경강선 연장(예정) 확정시 기존 경전철(에버라인)과 경강선(판교역)이 함께 오가는 더블 초역세권(환승역)이 갖춰지게 된다. .

‘용인 에버랜드역 칸다빌’은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남향 위주의 배치와 4베이 구조(일부 세대 제외) 등 트렌디한 혁신설계를 도입해 최신 주거공간으로 마련된다.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빌’ 견본주택은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푸드빌,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빕스 동행데이’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지난 5일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해 ‘빕스 동행데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인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CJ푸드빌 외식사업본부 임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2

메이크온, 온페이스(ONFACE) LED 마스크 공식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메이크온이 ‘온페이스(ONFACE) LED 마스크’를 공식 출시한다.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IFA 2025에서 공개해 주목을 받은 온페이스 LED 마스크는 아모레퍼시픽 70여 년의 피부과학 노하우와 KAIST 특허 LED 기술이 만나 탄생했다. 머리카락만큼 얇은 0.2㎟ 크기의 3770개

3

NC, 엔비디아 협력…지스타 최상 PC 시연 환경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엔비디아(NVIDIA)와 ‘지스타 2025’를 통해 GPU(그래픽처리장치) 협력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NC는 오는 13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5 엔씨소프트 부스의 모든 시연 PC에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 ‘지포스 RTX 5080’를 탑재한다. NC는 엔비디아가 전량 지원한 매니아용 고성능 GP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