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신약 '롤론티스', 美 FDA 시판 허가..."항암 분야 국내 최초"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0 15:54:10
  • -
  • +
  • 인쇄
한미약품,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으로 미국 첫 진출
미국 파트너사 '스펙트럼'에 기술 이전한 지 10년 만에 쾌거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 신약 '롤론티스'로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미국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에 지난 2012년 기술 이전한 지 10년 만이다.
 

▲ 롤론티스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은 스펙트럼이 9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롤론티스(미국 제품명 롤베돈)의 시판허가를 승인하는 통지문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FDA의 시판허가는 한미약품이 개발한 신약 가운데 처음으로, 항암 분야 신약으로는 국내 최초 사례다.

특히 롤론티스는 FDA 실사를 통과한 국내 공장(한미약품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생산해 FDA 허가를 받아 미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국내 최초의 바이오 신약이기도 하다.

또 한국 제약업계 전체로는 이번 신약이 여섯 번째 FDA 시판허가 사례가 된다. 

 

▲ 한미약품 평택바이오플랜트 전경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롤론티스는 지난해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신약 33호로 시판허가를 받았다. 

한미약품은 향후 스펙트럼을 통해 미국 전역의 영업 네트워크를 토대로 연대 미국 시장에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사장)는 "한미약품 신약 중 첫 FDA 허가 사례일 뿐 아니라 독자적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의 상용화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롤론티스의 상업적 성공과 랩스커버리 기반 바이오 신약들의 미래 가치 동반 상승의 결정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