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ONE Bank 개인’ 앱 전면 개편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6:18:45
  • -
  • +
  • 인쇄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고객 경험 개선·디지털 소외계층 지원 서비스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개인고객용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 개인’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 ‘고객 경험 개선’ ,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했다.
 

▲ [사진=IBK기업은행]

먼저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를 위해 기업은행 계좌 없이도 금융상품 가입과 타행 계좌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외주식 및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와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공동 구매하는 커머스 등 서비스를 신설했다.

그리고 고객 중심의 직관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를 구성했으며, 송금 정보를 사진 촬영으로 불러오는 촬영 송금과 바이오 인증을 통한 이체 방식 등을 신설해 고객 경험을 개선했다.

아울러 수어 상담 기능,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과 고령층을 위한 쉬운 뱅킹 서비스 등을 마련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편의를 도모했다.

새롭게 개편된 ‘i-ONE Bank 개인’ 앱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기기와 이용 환경에 따라 오는 5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금융생활 전반을 재설계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IBK만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스타 가이드·인솔자 5기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여행 만족도 제고를 위해 '스타 가이드·인솔자 5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타 가이드·인솔자는 하나투어 고객 만족도 조사 HCSI(Hanatour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검증된 우수 인력이다. 실제로 지난 4기에서 이들이 동행한 하나팩

2

폴프랜즈 원사이즈 양말, ‘이구키즈 성수점’에서 실용성과 감성 모두 잡았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유아동 패션 브랜드 폴프랜즈㈜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유아동양말 브랜드 ‘폴프랜즈(PAUL FRENZ)’가 ‘29CM 키즈’ 성수점 입점과 동시에 선보인 양말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폴프랜즈의 ‘원사이즈 양말’은 아이의 성장 전 과정을 고려한 실용적인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한 사이즈로 구성된 디자인은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3

롯데칠성음료, 호주산 대표 와인 '옐로우테일' 라벨 리뉴얼
[메가경제=정호 기자]롯데칠성음료가 수입 판매하는 호주산 와인 ‘옐로우테일’이 8년만에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22일 밝혔다. ‘옐로우테일’은 전 세계 약 70여개국에 연평균 약 1.4억병을 판매하며 연간 호주 수출 와인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는 호주의 대표적인 와인이다. 지난 2005년 한국 시장 론칭 후 20여년간 1000만병 이상 팔리는 등 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