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360솔루션으로 식자재 고객사 '세컨드 브랜드' 론칭 지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6:28: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식자재 고객사 '네오F&B'의 세컨드 브랜드 론칭을 지원하며 '360 솔루션'을 통한 고객과의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외식 전문 기업 네오F&B가 운영하는 포케 샐러드 전문 브랜드 포케올데이는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한 2021년 이후 가맹점이 13개에서 140개로 늘며 국내 포케 샐러드를 대표하는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해 왔다.
 

▲ 삼성웰스토리, 360솔루션으로 식자재 고객사 '세컨드 브랜드' 론칭 지원


삼성웰스토리는 포케올데이가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메뉴 개발, 세일즈 협력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그 뒤를 이어 네오F&B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세컨드 브랜드 '애담샤브' 론칭에도 힘을 쏟았다. '애담샤브'는 작년 7월 론칭한 사랑과 정성을 담았다는 뜻의 샤브샤브 전문점이다.


삼성웰스토리는 브랜드 론칭 지원을 위해 ▲해외 벤치마킹, ▲메뉴 및 공간 컨설팅, ▲표준 운영 매뉴얼 제작 등 전방위적인 '360 솔루션'을 제공했다.

먼저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운영이 처음인 네오F&B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샤브샤브가 시작된 나라인 일본 벤치마킹을 지원했다.

삼성웰스토리의 분야별 컨설턴트가 일본에 동행해 다양한 운영 컨셉을 도입한 일본의 대표적인 샤브샤브 프랜차이즈들을 찾아 시장과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메뉴 컨설팅은 메뉴 다양성을 높여 고객 만족을 확보하면서 매출도 확대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기본 제공되는 소고기와 육수에 추가로 돼지고기, 해산물 뿐 아니라 6종의 육수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애담샤브 전용 소스 6종과 토핑 7종을 비치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커스텀 해 즐길 수 있도록 메뉴 컨설팅을 제공했다.

공간 컨설팅은 운영 효율을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주방은 조리 순서대로 기물을 배치해 직원이 최소한의 걸음 수로 빠르게 조리하도록 했고 홀은 고객의 샐러드바 접근성을 높이면서 서비스 동선은 겹치지 않게 해 회전률을 높였다.



또한 신규 가맹점이 빠르게 안정화될 수 있도록 상세한 매장 운영 정보를 담은 표준 매뉴얼 제작도 지원했다.



삼성웰스토리의 세컨드 브랜드 론칭 지원 솔루션이 적용된 애담샤브는 론칭 이후 식자재 사용량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샤브샤브 전문 프랜차이즈로 빠르게 경쟁력을 확보해 가고 있다.

애담샤브 론칭을 총괄한 네오F&B의 김영환 대표는 "샤브샤브는 처음 시도하는 분야였지만 삼성웰스토리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고도화된 세컨드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네오F&B의 식음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네오F&B 외에도 씨피알프로젝트, 삼동F&B 등에 세컨드 브랜드 론칭을 지원했으며 RMR 제품 개발, 해외 진출 지원 등 고객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선도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