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부진에...LG생활건강, 판매·판촉직 희망퇴직 실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6:32:12
  • -
  • +
  • 인쇄
이달 31일까지 뷰티 사업부 소속 판매판촉·강사직 정규직 대상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뷰티 사업부 내 면세점, 백화점 등에서 근무하는 판매판촉·강사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뷰티 사업부 소속 판매판촉·강사직 BA·BC·ES 정규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만 35세 이상 재직자와 휴직자가 대상이다. 신청자는 오는 11월 3~7일까지 심사 결과를 통보받는다. 이후 다음달 10~20일 퇴직 절차와 인수인계 진행 후 11월 21일 최종 퇴사한다. 

 

▲ LG생활건강이 뷰티 사업부 내 면세점, 백화점 등에서 근무하는 판매판촉·강사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한다. [사진=LG생활건강]

 

희망퇴직 인원에게는 기본급 20개월 치에 생활안정지원금, 전직장려금, 학자금 등을 지급한다. 연령대별 전직장려금은 △35~39세 1000만 원 △40~49세 2000만 원 △50~59세 2500만 원이며 생활안정지원금은 2000만 원이다.

 

학자금 지원은 자녀 등록 기준에 따라 중학교 500만 원, 고등학교 700만 원, 대학 등록금은 최대 4학기·연간 1500만 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오프라인 점포 실적 악화에 따라 백화점과 면세점 등 매장의 점진적인 철수를 예상하고 있다"라며 "향후 유통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적절한 인력 운영 방안을 고민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손해보험,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생태벚꽃길 조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기후위기 속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연세대학교와 생태벚꽃길 조성 활동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전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한화손해보험과 연세대학교가 함께하는 생태벚꽃길 조성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기후위기 시대에 생물다양성 보전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2

바이낸스, 가상자산 범죄 피해 예방 위한 '안전 가이드라인' 공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대표 리처드 텅)가 가상자산 관련 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이용자 안전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범죄 유형은 ‘계정 판매 사기’, ‘SMS 스푸핑’, ‘애플 ID 피싱’ 등 세 가지로, 접근 수법과 피해 과정, 사용자가 취할 수 있는 대응 수칙 등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3

하나증권, '대대손손 가족 손님 이벤트' 당첨자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손님 중심 가치 문화의 일환으로 진행한 대대손손 가족 손님 이벤트의 당첨자를 선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증권은 올해를 '손님 중심 가치 문화' 정착의 원년으로 삼고 손님의 목소리와 경험을 기업 전략의 출발점으로 삼는 '손님 중심 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