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iM증권, 토큰증권 공동 플랫폼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7:04:02
  • -
  • +
  • 인쇄
증권사와 7번째 협약…플랫폼 확대
토큰증권 공동 플랫폼 통한 비용 절감 기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지난 27일iM증권과 토큰증권(Security Token Offering, STO) 공동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김도연 코스콤 상무(왼쪽에서 여섯 번째)와 류시웅 iM증권 상무(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스콤]

안정적 시장 인프라를 보유한 코스콤과 모바일 기반 금융투자 서비스를 확장하는 iM증권의 결합으로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코스콤이 증권사와 맺은 일곱 번째 토큰증권 관련 협력이다. 앞서 코스콤은 키움증권, 대신증권, IBK투자증권, 유안타증권, BNK투자증권, DB증권과 토큰증권 공동플랫폼 구축 기반을 마련한 데 이어 iM증권이 새롭게 합류했다.

코스콤 토큰증권 공동 플랫폼 사업은 다수 증권사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토큰증권 인프라를 구축해 표준화된 시스템이다.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성을 높이려는 사업이다.

코스콤은 디지털 전환(DX) 경험과 기술력에 강점을 가진 LG CNS와의 협업으로 발행 인프라를 완비했다.

iM증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물 기반 자산을 디지털화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발굴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고객 중심의 토큰증권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코스콤은 이번 협약으로 플랫폼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참여 증권사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 효과로 인프라 비용 절감 및 다양한 상품 공급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도연 코스콤 상무는 “이번 iM증권의 합류로 공동 플랫폼의 경쟁력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iM증권의 디지털 혁신 전략과 코스콤 인프라의 결합으로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가 가속화될 것”이라며 “코스콤은 자본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토큰증권 시대에도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류시웅 iM증권 상무는 “코스콤과 협력해 혁신적인 토큰증권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특히 MZ세대를 비롯한 디지털 세대와 함께 미래 자본시장을 선도하는 증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민영 IBK기업은행장, 취임 첫날 출근 저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3일 오전 장민영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노조의 강경한 반발에 막혀 취임 첫 출근에 실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장 행장은 오전 8시 50분께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도착했으나, 출입문을 가로막은 노동조합의 저지로 인해 본점 사무실에 들어서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노조는 “체불임금 지급 문제 해결과 대통령과의 약속을 담

2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3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