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세계 식량의 날 맞아 소외계층 지원 나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12 17:10: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세븐일레븐이 오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ESG 나눔 활동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12일 오전 서울 광화문 앞 청계광장에서 열린 '푸드뱅크 나눔 페스티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 문대우 세븐일레븐 경영전략부문장(오른쪽)이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과 함께한 모습 [사진=코리아세븐]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 주관이다. 결식아동‧독거노인 등 전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인 푸드뱅크 사업의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 20여 명과 함께 소외계층에 전달할 600여 개의 나눔 꾸러미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눔꾸러미에는 최근 컵라면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세븐일레븐 PB라면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을 비롯해 '세븐셀렉트 을지로약과팝콘', '세븐셀렉트 명인딸기에이드' 등 세븐일레븐의 대표 인기 PB상품들로 구성됐다.

푸드뱅크 나눔 페스티벌에서는 푸드뱅크 사업 25주년을 기념해 우수 기부기업 시상식도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이 푸드뱅크와 함께한 나눔 활동의 누적 기부금액은 총 8억 2000만원에 달한다.

문대우 세븐일레븐 경영전략부문장은 "향후에도 단발성이 아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장기적인 호흡의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