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The 2026 봉고 Ⅲ’ 출시…전방 안전 사양 강화·신규 특장차 3종 추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7:10: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소형 트럭 봉고 Ⅲ의 연식변경 모델 ‘The 2026 봉고 Ⅲ’의 판매를 6일 시작했다.

 

The 2026 봉고 Ⅲ는 전방 카메라 성능을 개선해 기본 안전 사양을 강화하고, 고객 비즈니스 수요를 반영한 신규 특장차 3종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 <사진=기아>

 

전방 카메라는 화각을 확대해 차량 전방의 장애물과 차선, 차량 인식 성능이 향상됐다. 이를 기반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는 기존 차량·보행자 인식에 더해 자전거 탑승자까지 대응하도록 기본 적용됐다. EV 모델에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가 차선뿐 아니라 도로 경계까지 인식해 작동하도록 개선됐다.

 

1톤 4WD 모델 GL 라이트 트림에는 단열 성능과 시야 보호 효과를 높인 틴티드 글라스 윈드실드가 적용됐다. LPG 터보 탑차와 윙바디 모델에는 기존 대비 밝기가 약 3배 향상된 LED 화물칸 조명이 적용돼 작업 편의성이 강화됐다.

 

또한 10.25인치 내비게이션, 후방 모니터, 풀오토 에어컨, C타입 USB 단자,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구성된 ‘10.25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의 적용 차종이 1.2톤 내장탑차, 윙바디, 파워게이트 모델까지 확대됐다.

 

기아는 적재 효율을 높인 신규 특장차 3종도 추가했다. LPG 터보 모델에는 확장형 윙바디와 냉장탑 파워게이트가 새롭게 운영된다. 확장형 윙바디는 적재함 길이를 기존 대비 280mm 늘렸으며, 무선 리모컨과 원터치 슬라이딩 리어스텝을 적용했다.

 

냉장탑 파워게이트는 탑 길이와 높이를 각각 60mm, 80mm 확장하고 전동유압식 리프트를 장착했다. 듀얼컴프 냉동기 시스템과 운전석 온도조절장치, 스테인리스 요철 바닥을 적용해 신선식품 운송에 대응했다.

 

EV 모델에는 하이 냉동탑차가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모델은 탑 높이를 130mm 높였으며, 듀얼컴프 냉동기 시스템과 센터콘솔 내장형 온도조절장치를 적용했다. 바닥 소재는 스테인리스 요철 또는 알루미늄 평바닥 중 선택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LPG 터보 1톤 2WD 초장축 킹캡 기준 ▲L 라이트 2,055만 원 ▲L 2,125만 원 ▲GL 2,200만 원 ▲GLS 2,320만 원이다. 특장 모델은 ▲내장탑차 하이 2,620만 원 ▲냉동탑차 하이 3,005만 원 ▲윙바디 전동식 2,835만 원 ▲파워게이트 수직형 2,689만 원이다. 확장형 윙바디는 3,373만 원, 냉장탑 파워게이트는 3,469만 원, EV 냉동탑차 하이는 6,361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The 2026 봉고 Ⅲ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안전 사양과 특장 라인업을 강화한 모델”이라며 “소형 상용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방학·휴식기 맞아 시력교정 관심 증가…스마일라식 선택 기준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는 방학과 휴식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의료 선택을 고민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시력교정술 상담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안과 진료 현장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주요 선택지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내부에 교정에 필요한 조직을 만든

2

'세기의 재산분할' 다시 법정으로…SK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 '재점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66) SK그룹 회장과 노소영(65)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파기환송심이 9일 오후 5시20분쯤 서울고등법원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앞서 지난해 10월 3심에서 대법원은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3808억원을 지급하라고 한 2심 판결을 파기 환송한지 3개월 만에 열린 재판이다. 서울고법 가사1부(재판장 이상주)는 이

3

“영어 공부할 시간 없다고요?” 야나두, 직장인·육아맘 맞춤형 ‘10분 짬내기 패키지’ 인기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기계발 욕구는 높지만 물리적 시간 부족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육아맘들 사이에서 야나두의 ‘10분 기기 결합 패키지’가 화제다. 야나두는 자투리 시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짧은 호흡의 강의와 학습 전용 기기를 하나로 묶어, 별도의 공부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안한다. 출퇴근 길 지하철 안에서, 혹은 아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