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복고 감성 담은 ‘완전크닭’ 도시락 출시 5일 만에 매출 1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7:43:0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25가 출시한 레트로 콘셉트 도시락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이 출시 5일 만에 도시락 부문 매출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18일 선보인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이 전국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출시 5일 만에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 GS25, 복고 감성 담은 ‘완전크닭’ 도시락 출시 5일 만에 매출 1위

이번 제품은 과거 히트상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혜자롭게 돌아온’ 시리즈의 두 번째 도시락이다. 2017년 출시돼 출시 3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했던 ‘완전크닭’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와 점주의 요청으로 재출시됐다. 지난 4월 선보인 ‘돌아온 등심돈까스 도시락’에 이어 복고 감성에 현대 트렌드를 접목해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제품 구성도 과거와 차별화를 뒀다. 자메이카 소스를 입힌 큼직한 통닭다리를 중심으로, 맥앤치즈, 소시지, 꼬마돈까스, 해시브라운 등 다양한 반찬을 담아 ‘치밥 끝판왕’이라는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일회용 비닐장갑을 추가해 간편한 식사를 지원하는 세심한 배려도 더했다. 가격은 5,700원이다.

특히 SNS 인증샷 열풍도 흥행에 불을 지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ㅋ닭 도시락’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편의점 도시락의 끝판왕", "치밥의 정석" 등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완전크닭’은 총 40만 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GS25는 흥행세를 이어가기 위해 7월 초 ‘혜자롭게 돌아온 명가바싹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혜자롭게 돌아온’ 시리즈를 통해 가격 대비 만족도를 높이고 소비자 감성에 호소하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박종서 GS25 FF팀 MD는 “불황 속에서도 감성을 자극하는 복고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다”며, “단순 복각이 아닌 시대 흐름을 반영한 재해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품질 도시락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