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그라운드, MICE 넘어 ‘종합 홍보·광고’ 본격 진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09:08:04
  • -
  • +
  • 인쇄
30년 PR·광고 베테랑 류준형 부대표이사, 커뮤니케이션부문 신설
삼성·KT·하이트진로 등서 홍보·광고·전시·MPR 경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마이스(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가 동종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종합 홍보·광고 대행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기존 전시·컨벤션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PR·광고·대외협력을 결합한 통합 마케팅 모델을 구축해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마인즈그라운드는 6일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신설하고, 이를 기존 MICE 사업과 결합한 종합 홍보·광고 대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전시·행사 운영에 국한되지 않고,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아우르는 풀서비스형 마케팅 파트너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 류준형 마인즈그라운드 부대표이사 [사진=마인즈그라운드]

 

이번 사업 확장은 류준형 부대표이사 합류 이후 추진된 조직 및 사업 구조 개편의 연장선에 있다. 류 부대표는 2024년 5월 합류한 이후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와 대외 커뮤니케이션 체계 정비를 통해 조직의 성장 기반을 다졌다. 산업군별 수요를 반영해 비즈니스 구조를 재편하고 성과 중심의 운영 방식을 도입하면서 신규 프로젝트 수주 확대와 고객사 업종 다변화를 이끌었다.

 

지난해 3월에는 방위산업사업부문을 신설하며 방산 MICE 사업을 강화했다. 이러한 변화는 회사의 사업 기반을 확대하는 동시에 실적 성장으로도 이어졌다. 마인즈그라운드는 2025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 증가한 2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조직 기능 재편과 의사결정 구조 단순화, 수행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해 실행력을 높였다. 전략·운영·커뮤니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해 프로젝트 품질과 대외 신뢰도 역시 제고했다는 설명이다.

 

류 부대표는 삼성SDI, KT, 하이트진로, 제너시스BBQ그룹 등 IT·통신·식음료·프랜차이즈 업계를 두루 거치며 언론홍보, 광고·MPR, 대외협력, SNS 전략, 전시·이벤트 등 핵심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해온 PR 전문가다. 기업 언론홍보와 CEO·IR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홍보, 정부·공공 캠페인, 위기관리 전략 등에서 실무와 전략 역량을 모두 갖춘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마인즈그라운드는 이번 커뮤니케이션 부문 신설을 계기로 PR·광고·대외협력 기능을 하나의 축으로 통합하고, 이를 전시·컨벤션 중심의 MICE 사업과 결합해 차별화된 통합 마케팅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전략 중심형 홍보 캠페인, 전시·박람회 기반 홍보 모델 고도화, 산업별 특화 PR 패키지 개발, 디지털 PR 및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통해 홍보·광고·MICE를 아우르는 복합 서비스 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류준형 부대표는 “PR은 기업의 신뢰를 구축하고 시장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핵심 전략 영역”이라며 “마인즈그라운드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한층 고도화해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류 부대표는 현재 마인즈그라운드에서 MICE 및 방산 MICE, 광고·홍보 전반을 총괄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동북아 최대 방산 전시회 ‘DX KOREA 2026’의 총괄 디렉터로서 전시 운영과 글로벌 협력 전략도 맡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K-분유’로 베트남 공략…현지 1위 유통사 ‘푸타이’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베트남 최대 유통 기업 푸타이 그룹(PHU THAI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K-분유 경쟁력을 바탕으로 베트남 조제분유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1993년 설립된 푸타이 그룹은 전국 63개 성·시에 걸쳐 16만 개 소매 판매처, 1천여 개 슈퍼마켓, 2000여 개 편의점, 2500여 개 도매

2

"부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부의 진동을 깨우는 100일 철학' 필사책 출판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부의 진동을 울리는 마인드셋과 무한한 잠재의식의 열쇠는 무엇일까?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주인공, 밥 프록터의 한국 유일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성공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의 계승자이자 마인드파워 창시자인 조성희 (주)마인드파워 대표가 새해 첫 3년 만에 출판 소식을 알렸다. 조

3

[CES 2026] ‘탑건: 매버릭’ 줄리아 루페티, 세라젬 ‘AI 웰니스 홈’ 체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ES 2026 현장에서 세라젬 전시관에 글로벌 유명 인사가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영화 ‘탑건: 매버릭’에 출연한 모델 겸 배우 줄리아 루페티가 세라젬의 ‘AI 웰니스 홈’ 전시를 직접 찾은 것이다. 세라젬은 7일 줄리아 루페티와 무용가 겸 인플루언서 알레인 워즈워스가 CES 2026 기간 중 세라젬 전시관을 방문해 회사가 제시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