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2024 하반기 신체발달 프로젝트' 마무리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09:50:03
  • -
  • +
  • 인쇄
휠체어 아동∙청소년 가족 100여명 참여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상상인그룹이 지난 21일 성남 분당구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 상상인그룹]

 

이날 진행된 '휠체어 운동 페스티벌'에선 휠체어 아동·청소년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다. 운동회는 줄다리기, 박 터뜨리기, 휠체어 계주 등 행사로 진행됐다.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이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전국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상상인그룹은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의 신체 발달과 자신감 향상, 정서적 안정을 목표로 2021년부터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과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88명을 포함해 총 348명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이 신체발달 프로젝트에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은 신체 기능과 운동 능력에 따라 스피드스태킹(개별·단체), 사격, 양궁, 휠체어 운전면허(기본·심화), 복싱, 태권도, 전통 놀이, 농구, 체어로빅(리듬·댄스) 등 다양한 운동을 접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렀다.

 

상상인그룹은 내년에도 상·하반기 연 두 차례에 걸쳐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테마형 운동 위주의 기초과정과 근력 운동 위주의 심화과정으로 나눠 휠체어 운동을 추진한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 처음 확대 운영한 ‘수도권 동남부’ 지역을 유지키로 하면서 서울 마곡동 어댑핏 스튜디오(서부)와 성남시 분당구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등 두 개 지역에서 신체발달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들이 휠체어를 타고도 즐겁게 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다는 것을 알아갔으면 한다"며 "아이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일상생활 속 자신감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든 세대를 고려합니다...노랑풍선, 3대 가족여행 트렌드 선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령화와 가족 구조 변화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 떠나는 ‘3대 가족여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여행은 이제 단순한 휴가를 넘어 세대 간 유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신개념 ‘여행문화’로 점차 확산되고 있다. 25일 노랑풍선 분석에 따르면,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3대 가족여행 이용객은 전체 고객의

2

서울신라호텔, 하이엔드 시계 ‘스피크마린’, ‘쿠도케’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신라호텔은 아케이드에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스피크마린(Speake Marin)’과 ‘슈테판 쿠도케(Stefan Kudoke)’매장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신라호텔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새로운 시도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곳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피크마린’과 ‘쿠도케’ 브랜드 매장은 ‘카페’ 형태로 브랜드

3

NH농협은행, 하반기 565명 신규채용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핵심사업 강화와 지속성장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하반기 총 565명 규모의 신규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학력·연령·전공·자격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으로 진행된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