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09:56:2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의 성과에 힘입어,  시즌2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라젬의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활용한 이번 챌린지는 8월 3일까지 전국 웰카페&라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사진=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주 1회 이상 체지방률을 측정하고, 감량 수치에 따라 다양한 건강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세라젬이 제안하는 ‘7가지 건강 습관(7-HABIT)’의 바탕이 되는 ‘내 몸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착안해, 건강 관리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시즌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웰라이프 멤버십 회원으로, 주 1회 이상 세라체크를 통해 체성분을 측정한 고객 중 우수 참가자에게는 체지방률 감소 수치를 기준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이번 시즌2에는 고객이 단독으로 참가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에 더해, 매장 코치와 고객이 함께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팀 참여’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에 따라 개인과 팀 부문 모두, 챌린지를 신청한 웰카페&라운지에서 측정한 데이터만 인정된다. 

 

고객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도전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매장 코치’는 단순한 운영자가 아닌, 팀의 리더이자 팀원이 꾸준한 감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고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시즌 1보다 시상 상품도 풍성해졌다. ▲전국 개인 1등에 ‘셀트론’ 순환 체어 ▲2등 ‘밸런스’ ▲3등 ‘유리듬S’ ▲매장 별 개인 1등 ‘매트리콜 세트’ ▲팀 부문은 체지방률 평균 감량 상위 팀(1~3등)의 코치와 고객 전원에게 ‘헤어 미라클’ 제품과 앰플 세트를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는 세라체크 측정 이력을 웰라이프 멤버십 앱 또는 웰카페&라운지에 비치된 세라체크 존 키오스크를 통해 측정 당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난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은 약 3,000명의 고객이 5주간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참가 연령대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했으며, 전국 1등 고객은 14.9%의 체지방률 감량에 성공해 주목받았다.

 

평균 3~6개월이 소요되는 감량 수준을 단 5주 만에 달성한 참가자가 다수 등장해, 건강관리 동기 부여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 만족도 역시 높아, 세라체크를 기반으로 한 정기적인 건강 측정 및 체험 서비스 확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세라젬 관계자는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고객이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고 변화의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지속형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시즌2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일상을 만들고, 웰라이프 멤버십 앱 등을 통해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자연스럽게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2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3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