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메타버스로 MZ세대 신입사원 교육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2 10:03:50
  • -
  • +
  • 인쇄
‘오징어 게임’ 체험 공간 구현

롯데건설이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행사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와 친밀도를 향상하기 위해 메타버스 가상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한 롯데건설 신입사원 가상 교육장 [롯데건설 제공]

 

다수가 MZ세대인 신입사원들에게 친숙한 가상공간에서 신입사원들은 본인의 아바타로 음성 대화와 화상 연결, 화면 공유 등의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동기들과 소통했다.

롯데건설은 초청 강연과 경영진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랜선 여행, 운동회, 미니 게임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유명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구현한 점이 눈에 띄었다.
 

▲ 롯데건설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 진행 모습 [롯데건설 제공]

 

앞서 롯데건설은 지난 8월 25일에 개최한 채용설명회도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향후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해 사내 교육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