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BSR봉사단, 올해 첫 활동 잠원 한강공원 환경정화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2-02 10:46:2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올해 첫 봉사활동 소식을 알렸다.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1, 2조가 지난달 3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 BSR 봉사단 8기 잠원 한강공원 환경정화 활동 현장 [사진=bhc그룹]

 

한강시민공원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장소인 만큼 매년 쓰레기 처리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BSR 봉사단은 올해 첫 봉사활동 장소로 잠원한강공원을 선정해 8기 활동을 본격화했다.

bhc에 따르면 이날 BSR 봉사단 단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두 시간에 걸쳐 인근 산책로와 잔디밭, 운동장 등 한강공원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버려진 플라스틱 컵과 음료 캔, 불법 전단지,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처리하며 더욱 안락한 공원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bhc그룹 관계자는 "BSR 봉사단은 지난 2017년 첫 발족 이래 해마다 운영돼 온 bhc그룹만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미래를 이끌 청년들과 함께 소중한 사회적 가치를 나누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BSR 봉사단 8기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매월 지역사회 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CCM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3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자료와 현

2

영풍·MBK “고려아연, 美 제련소 명분 제3자배정 유증 추진…경영권 방어 의혹”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15일 고려아연 경영진이 임시이사회를 열고 ‘미국 제련소 건설을 위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이 훼손됐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영풍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고려아연 최대주주인 영풍과 MBK 측 이사들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안건에 대해 사전

3

애큐온저축은행, 생성형 AI 챗봇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임직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기반 챗봇 개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애큐온저축은행은 2023년 구축한 지식관리시스템(KMS)을 통해 업무 매뉴얼과 사내 문서를 체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키워드 검색 방식의 한계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문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