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지난해 당기순이익 370억원...흑자 전환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0:50:59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해 흑자로 돌아서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CI=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158.5% 증가한 370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자 수익이 197억원 증가하면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비용 절감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수신 상품의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는 등 이자 비용을 453억원 절감하고, 대손상각비를 286억원 줄였다.

 

지난해 애큐온저축은행은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개인신용대출(P-loan)과 기업신용대출 중심으로 재구성한 바 있다. 또 신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하고 고도화하는 작업을 통해 안전한 영업 자산을 확보하는 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건전성 지표도 개선됐다. 전략적 상·매각을 추진해 부실자산 정리 및 위험가중자산 한도를 관리·통제했다. 이를 토대로 BIS 비율은 2023년 11.62%에서 지난해 12.44%로 상승했다. 연체율과 고정이하여신비율도 관리 가능한 범위 내에서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올해는 기준 금리 인하 사이클에 맞춰 저원가성 예금 상품 비중을 확대하고 수신 상품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방침이다. 신용평가 체계도 정교화한다. 이와 함께, 채권관리모형 및 분석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자산건전성도 제고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 금융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금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한강 라인 매장 전년 동기 대비 32% 매출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Inc. 이하 치폴레)’과 합작 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

2

'전현무계획2' 전현무·곽튜브·이세희, 연속 3번 ‘섭외 거절’ 사태 발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 전현무x곽튜브x이세희가 연속 3번이나 섭외를 거절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는다. 1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6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이세희가 ‘60번째 길바닥’ 청주에 뜬 가운데, ‘이세희의 저주’를 의심케 하

3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글날 한정판 2종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 중인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넣었다.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려있는 ‘월인석보’ 속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