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지난해 당기순이익 370억원...흑자 전환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0:50:59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해 흑자로 돌아서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CI=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158.5% 증가한 370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자 수익이 197억원 증가하면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비용 절감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수신 상품의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는 등 이자 비용을 453억원 절감하고, 대손상각비를 286억원 줄였다.

 

지난해 애큐온저축은행은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개인신용대출(P-loan)과 기업신용대출 중심으로 재구성한 바 있다. 또 신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하고 고도화하는 작업을 통해 안전한 영업 자산을 확보하는 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건전성 지표도 개선됐다. 전략적 상·매각을 추진해 부실자산 정리 및 위험가중자산 한도를 관리·통제했다. 이를 토대로 BIS 비율은 2023년 11.62%에서 지난해 12.44%로 상승했다. 연체율과 고정이하여신비율도 관리 가능한 범위 내에서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올해는 기준 금리 인하 사이클에 맞춰 저원가성 예금 상품 비중을 확대하고 수신 상품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방침이다. 신용평가 체계도 정교화한다. 이와 함께, 채권관리모형 및 분석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자산건전성도 제고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 금융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금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콜마홀딩스, 신규 이사 선임 임시주총 안건 부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콜마홀딩스는 29일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밝혔다.이번 안건은 출석 주주의 과반수와 전체 발행주식의 4분의 1 이상 찬성이 필요했지만, 찬성률은 약 17%로 법정 기준 25%에 미치지 못했다. 표결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들도 신규 이사 선임에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회사

2

'전현무계획3' 전현무, 이정은과 은밀한 만남? 따로 만난 사연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전현무-곽튜브와 이정은-정려원이 보령의 맛집에서 환상적인 케미를 발산한다. 31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먹친구’ 이정은-정려원과 함께 ‘64번째 길바닥’ 보령의 맛집을 누비는 먹트립

3

'독사과' 시즌2, 5MC도 경악한 '독사과 작전' 온다! 관전 포인트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가 11월 1일(토) 밤 8시 첫 방송된다. ‘연인의 사랑을 실험한다’는 차별화된 포맷으로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던 ‘독사과’가 시즌2를 맞아 더욱 맵고 독하게 돌아온 가운데, 첫 방송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 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