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한화생명이 올해 1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BM 특허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 |
▲[사진= 한화생명] |
한화생명이 취득한 특허 명칭은 ‘보험 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그간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 수익자 등 거주지가 다른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한화생명은 이를 해소하고자 디지털 다(多)인 업무처리 시스템을 개발해 관계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는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해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하고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보이스피싱 우려도 해소했다는 게 한화생명 측 설명이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 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로 디지털 고객 서비스 제공의 폭을 넓혔다”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